싸이프레스 코리아(www.cypress.com)는 자사의 PSoC 프로그래머블 시스템-온-칩(system-on-chip)의 출하가 5억개를 넘어 섰다고 발표했다.

상용 PSoC 디바이스의 출하는 지난 2002년에 시작되었다. 싸이프레스는 2006년 6월 1억개 출하를 발표하였으며, 2007년 9월에는 2억5천만개를 출하했다. 메모리, 마이크로컨트롤러와 함께 프로그래머블 아날로그 및 디지털 블록을 결합한 PSoC 디바이스는 설계자들에게 탁월한 유연성과 통합성 및 빠른 시장출시 기능을 제공하는 고유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PSoC 디자이너 (PSoC Designer™) 개발 툴과 함께 고객들은 아날로그 및 디지털 기능 모두를 위한 pre-built, configurable library 요소를 이용한다. PSoC 임베디드 디자인 방식은 시간을 소모하는 마이크로컨트롤러 프로그래밍에 초점을 맞추는 것 보다는 신제품과 제품 특징을 개발하는데 중점을 두어 엔지니어들을 보다 자유 롭게 해 준다.

PSoC은 임베디드 시스템 역사상 가장 빠른 것 중의 하나이다. HP, 시스코, 모토롤라, IBM, 하니웰, 삼성, LG, 레노보, Haier, 에이서, 후지쯔, 히타치, 닌텐도, 샤프, 필립스, Gaggia와 같이 잘 알려진 업체들은 전세계 수많은 PSoC 고객들의 일부이다.

PSoC 디바이스는 홈 어플라이언스, 휴대폰/스마트폰, 셋톱 박스 플랫폼, 전동 칫솔, 공기청정기, e-bikes, 고화질 텔레비전, 디지털 카메라, 무선조정 헬리콥터, 컴퓨터 마우스, 프린터 및 PC 주변기기, 헬스 및 피트니스 기구, 자동차 음향 시스템, 위성 라디오 및 엔진컨트롤 유닛, 의료기기, 조명 애플리케이션, 전동 베이비 유모차 및 MP3 플레이어 등을 포함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중심에 있는 제품이다.

또한, PSoC 아키텍처는 트루터치(TrueTouch™) 터치스크린 솔루션, 캡센스(CapSense™) 터치-센싱, CyFi™ low-power RF, EZ-Color™ LED lighting등과 같이 싸이프레스가 공급하고 있는 다른 제품들의 핵심이기도 하다. T.J. 로저스 싸이프레스 사장/CEO는 "PSoC 디바이스는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진정 탁월한 솔루션을 어떻게 구축할 것인가를 경제적이고 효율적으로 생각하게 해 주는 제품이다. PSoC 디바이스는 고객들이 몇 주 내지 몇 달 걸리는 것에서 몇 시간 내에 소프트웨어로 고유의 칩을 만들 수 있게 해 주어 빠른 시장 출시를 가능하게 해 준다. 그리고 이는 시작에 불과하다. 현재 싸이프레스는 주요 고객들에게 차세대 PSoC 디바이스를 샘플링 공급하고 있다" 라고 말했다.

임영도 싸이프레스 코리아 지사장은 "이처럼 짧은 기간에 5억개의 제품을 출하한다는 것은 임베디드 시스템 디자인에 부응하는 PSoC을 공급하는 싸이프레스 고유의 방식이 업계에 적중했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