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 뉴스

상단여백
HOME 동향 글로벌
니콘,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9’ 제품 부문 2개 수상COOLPIX P1000 및 도트 사이트 DF-M1, Z 마운트 시스템으로 ‘iF 제품 디자인상’ 수상
이승윤 | 승인 2019.02.15 17:41

[테크월드=이승윤 ]니콘은 자사의 COOLPIX(쿨픽스) P1000 및 도트 사이트 DF-M1, Z 마운트 시스템이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9(iF Design Award 2019)’의 제품 부문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국제포럼 디자인(iF International Forum Design GmbH)에서 주관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이다. 수상은 제품, 통신, 포장 등 상세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올해는 52개국에서 출품한 6,375개 응모작 가운데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했다.

이번 어워드에서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 받은 COOLPIX P1000은 초점 거리 3000mm까지 고화질로 담아낼 수 있는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다. 이 제품은 광학 125배 줌 렌즈를 탑재해 35mm 카메라 환산 광각 24mm부터 초망원 3000mm까지 다양한 화각을 촬영할 수 있고, 듀얼 감지 광학 VR 채용으로 카메라를 손에 들고 망원 촬영을 할 때에도 선명하고 또렷한 결과물을 제공하며, 4K UHD 동영상 촬영을 지원해 사진뿐 아니라 영상으로도 생생한 기록이 가능하다.

도트 사이트 DF-M1은 초망원 촬영을 돕는 카메라 액세서리다. 파인더나 LCD 모니터는 망원 쪽으로 줌을 할수록 시야가 좁아져 움직이는 피사체를 포착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이때 도트 사이트 DF-M1을 카메라에 장착하면 육안과 동일한 배율의 넓은 시야를 제공해, 초망원 사진촬영 중에도 프레임 내 원하는 피사체를 보다 편안하게 추적할 수 있다.

함께 수상한 Z 마운트 시스템은 새로운 차원의 광학 성능을 추구하기 위해 개발된 것으로, 신규 대구경 Z 마운트를 탑재한 미러리스 카메라와 이와 호환되는 NIKKOR(니코르) Z 렌즈 및 액세서리로 구성됐다. Z 마운트 시스템은 내부 직경 55mm 대구경 Z 마운트와 16mm 짧은 플랜지 백이 결합돼 렌즈 설계의 유연성이 높다. 니콘은 이와 같은 장점을 활용해 광학 성능을 대폭 향상시킨 풀프레임 미러리스 Z 7과 Z 6를 비롯, 고성능 NIKKOR Z 렌즈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키타바타 히데유키 대표이사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니콘의 100여년 광학 기술이 집약된 신제품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분들이 더욱 진화된 광학 성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제품 개발에 힘을 쏟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니콘#독일#디자인

이승윤  hljysy@epnc.co.kr

<저작권자 © TECHWORLD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