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에머슨(EMR, Emerson)의 GO 리얼타임 플렉스 트래커(GO Real-Time Flex Tracker)

 

에머슨(EMR, Emerson)이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된 국제 과일 박람회(Fruit Logistica International Trade Fair)에서 유통과정 중 신선농산물의 품질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GO 리얼타임 플렉스 트래커(GO Real-Time Flex Tracker)’를 출시했다.

GO 리얼타임 플렉스 트래커는 농산물과 신선 제품 주변 온도 모니터링, 상대 습도 측정 기능을 수행하고, 특히 본체에 장착된 ‘프로브’ 장치를 통해 펄프(과육)의 온도를 동시에 모니터링한다. 부패가 쉬운 식품의 신선도 유지를 위해 실시간 알림, 위치와 광도 센싱 기능 등으로 최적의 보관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식품의 유통기한 개선에 도움을 준다. 관리자는 오버사이트(Oversight) 대시보드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운송 중인 제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GO 리얼타임 플렉스 트래커는 일회용과 재사용이 가능한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됐고, 재사용 가능 모델은 제품을 회수해야 하는 왕복 운송에 용이하다.

에머슨의 카고 솔루션 총괄책임자 프랭크 란트베어(Frank Landwehr)는 “까다로운 화물 운송 과정 속에서 신선 제품의 실시간 측정 솔루션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GO 리얼타임 플렉스 트래커를 새롭게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제품의 품질과 신선도를 보장하는 혁신을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