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효율적인 고성능 실리콘 솔루션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공급업체 온 세미컨덕터(www.onsemi.com)가 다목적의 대형 LCD 패널 백라이트 적용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고성능의 일체형 DC-DC 부스트 컨버터 및 온칩 진단기능을 장착한 새로운 6-watt(W) LED 드라이버인 CAT4106을 선보였다.

당사 최초의 다채널 부스트 장치인 CAT4106은 총 6W의 LED 출력을 위해 40개의 백색 LED 또는 스트링 당 최대 36 volts(V)를 포함하는10개의 LED로 구성된 4개의 스트링을 구동할 수 있다. 또한 이 장치는 자동으로 출력전압을 조정하여 최소 여유전압을 가진 최대 순방향 전압(Vf) 스트링을 구동할 수 있는 진단기능을 내장하고 있어서 설계자가 백라이트 효율을 극대화하고 공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한다.

온칩 진단회로는 외부에서 프로그래밍하는 저항기를 통해 설계자가 LED 스트링을 허용 가능한 범위에서 작동하기 위한 최소 및 최대전압한계를 설정할 수 있도록 한다. 개방회로(Open Circuit) 또는 단락회로(Short Circuit) LED의 설정범위 내에 조정되지 않은 채널을 탐지하여 고장(FAULT) 논리출력에 표시한다(active-low, open-drain). 또한 이 장치는 열차단 보호 및 과전압 보호(OVP: overvoltage protection) 기능을 제공한다.

CAT4106은 175 mA, 500 mV의 저손실 LED 채널과 최대 2 kHz의 다중주파수를 지원하는 고주파수 펄스폭 변조(PWM: pulse width modulation) 인터페이스의 특성을 통해 장치가 완전 바이어스 상태를 유지하는 동안 정밀한 고해상도의 조광(dimming) 제어를 가능하게 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