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부터 유럽을 시작으로 두 달간 삼성포럼 개최

[테크월드=김지윤 기자] 삼성전자가 전 세계 주요 거래선과 미디어 3000여명을 대상으로 ‘삼성포럼 2019’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삼성포럼은 2월 12일부터 3월 26일까지 포르투갈 포르투(2월 12일~22일), 터키 안탈리아(3월 7일~11일), 싱가포르 센토사(3월 25일~26일)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올해 10회째를 맞는 삼성포럼은 거래선들과 사업비전을 공유하고 전략제품을 소개하는 자리이다. 

삼성전자는 올해 유럽 등지에서 역사적으로 시민들의 소통 장소이자 도시의 중심 역할을 해 온 ‘광장(Plaza)’이라는 콘셉트를 적용해 ‘삼성 플라자’라는 주제로 전시장을 만들었다. 



이번 삼성포럼에서는 AI(인공지능) 플랫폼 ‘뉴 빅스비’를 중심으로 AI 스피커 ‘갤럭시홈’·‘패밀리허브’ 냉장고·스마트 TV ·다양한 갤럭시 기기 등 자사 제품은 물론 타사 제품까지 연동하고 제어하는 진정한 ‘커넥티드 솔루션(Connected Solution)’을 선보인다. 

특히 삼성전자는 13일 오랜 역사를 지닌 항구도시 포르투에서 진행된 ‘삼성포럼 유럽 2019’ 미디어데이에서 2019년형 QLED TV 전 라인업을 공개하고 3월부터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유럽의 경우 65형에서 98형에 이르는 8K 제품(Q950R), 기능과 디자인에 따라 차별화된 43형에서 82형까지의 다양한 4K 제품(Q90R·Q85R·Q80R·Q70R·Q60R) 등 총 6개 시리즈 20여개 모델을 도입한다(2019년형 QLED 8K는 55형부터 98형까지 라인업 예정이나, 국가별 도입 모델은 상이함). 

시장조사업체 IHS마킷에 따르면, 75형 이상 TV 시장은 2019년 300만대 규모로 작년 대비 5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삼성전자는 초대형 시장 확대를 위해 올해 QLED TV 라인업의 절반 정도를 75형 이상 모델로 포진시킨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추종석 부사장은 “2018년 한 해 삼성 QLED TV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신뢰를 확인했다”며 “올해는 QLED 8K 판매를 본격 확대해 초대형 시장의 격차를 더욱 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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