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박진희 기자] 앤씨앤(前 넥스트칩)은 지난 2018년 연결기준으로 매출액 587.8억 원, 영업손실 158억 원, 순 손실 163.6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전년대비 10% 증가하였으나, 영업손익과 순손익은 전년보다 좋지 못한 결과였다.

지난해의 실적을 돌아보면 전반적으로 자회사 舊 앤커넥트(지난 1월 1일에 앤씨앤에 흡수 합병)의 블랙박스 매출 증가가 눈에 띄었다. 우수한 기술력과 시장경쟁력을 바탕으로 기대보다 빨리 높은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여 연결매출액 증가에 큰 역할을 했다.

반면에, 기존 사업인 영상보안의 경쟁심화에 기인한 매출 감소와 오토모티브 ISP 시장 진출을 위한 과감한 투자로 매출 총 이익 감소와 영업손실을 기록했고, 지난해 말 분할 합병에 따른 사무실 이전 공사 등 각종 비용 발생으로 영업손실 폭이 늘어났다.

회사 관계자는 영상보안 사업부문에서는 현재도 수익이 발생하고 있고, 합병한 자회사 앤커넥트의 사업도 매출 증가, 수익성 개선을 거둘 것으로 기대돼, 올해 합병존속법인 앤씨앤은 별도기준으로 흑자전환이 전망된다고 밝혔다.

앤씨앤의 김경수 대표이사는 “자회사들의 실적 개선에 시간이 걸리긴 하겠지만, 올해 하반기부터 Automotive 자회사 넥스트칩 제품의 양산이 개시되는 등 기존의 투자가 실적으로 조금씩 이어지고 있다”고 말하며, “미래 성장동력을 위해 AI가 내장된 Automotive 향 SoC의 개발에 본격 착수하는 등 공격적이고 과감한 투자를 지속하겠다”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