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뉴스

>>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
휴대전화 카메라, 15cm 이하 초점 거리에서 탁월한 심도
1/4인치 옵티컬 포맷, 3메가픽셀 로우 바이어 센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가 업계 최초로 통합 EDoF 성능을 갖춘 1/4인치 옵티컬 포맷, 3메가픽셀 로우 바이어 센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ST의 최신 이미지 센서들은 6.5×6.5mm의 소형 카메라 모듈을 지원하며, 탁월한 선명도, 크기, 비용 이점 등의 뛰어난 사용자 경험이 결합되어, 오토-포커스 카메라 솔루션에 대해 현명한 대안을 제시한다.
VD6853 및 VD6803은 EDoF(Extended-Depth-of-Field) 성능을 통합한 고성능 3.15메가픽셀 CMOS 이미지 센서이다. 온칩 EDoF 성능과 ST의 최첨단 1.75μm 픽셀 공정의 독창적인 결합을 통해 15cm 이하의 초점 거리에서도 뛰어난 화질을 제공하며, 카메라의 인-포커스 범위를 초단거리 광학 문자 인식 및 바코드 판독에서 최고 무한대로 확장했다.
또한 ST의 신형 CMOS 센서는 평탄하지 않은 조명을 균등화시키는 4채널 안티비네트 (anti-vignette) 또는 신속한 결함 보정 등과 같은 이미지 강화 필터들을 내장하여 최적의 이미지 품질을 보장하고 튜닝의 복잡도를 낮춰준다. 센서는 전통적인 오토포커스 솔루션에서 비용, 전력소모, 물리적 크기 등으로 인해 제약되었던 휴대전화는 물론 랩톱 카메라, 장난감, 머신비전 애플리케이션 등과 같은 다양한 이미징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사용될 수 있다.
신제품 센서는 ST의 TSV(Through Silicon Via) 웨이퍼 레벨 패키지로 제공된다. 이 타입의 패키지는 표준 뿐만 아니라 웨이퍼 레벨의 카메라 모듈을 생산할 수 있다. 현재 엔지니어링 샘플과 데모키트가 제공되고 있으며, 양산은 2009년 3사분기로 예정되어 있다.


>> 램버스 <<
고대역·저전력 메모리 기술 발표
최상 전력효율, 초고속 메모리 아키텍처 실현하는 `MMI`

램버스(www.rambus.com)는 고대역·저전력 메모리 기술인 모바일 메모리 이니셔티브(MMI: Mobile Memory Initiative)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기술은 동급 최강의 전력효율과 4.3Gbps의 데이터 전송률을 구현하며, 단일 모바일 D램 디바이스에서 초당 17GB 이상의 메모리 대역폭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향후 스마트폰, 넷북, 휴대용 게임기 및 휴대용 미디어 제품에 적합한 메모리 아키텍처 설계가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램버스 마케팅 솔루션 매니저 롭 닷(사진)은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스마트 폰 시장에서 각 제조업체들은 차별화를 위해 각종 기술을 채용하나, 대용량의 동영상파일이나 스마트 폰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원활하게 재생하지 못하는 기술적 한계에 부딪힌다"면서, "모바일 메모리 이니셔티브 기술은 가정용 게임기와 디지털 HDTV에 탑재된 칩 제조기술을 모바일 디바이스에 특화시킨 칩셋 제조기술로 변경하고 이에 대한 라이선스 판매정책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램버스는 현재 기술적 측면에서 세 가지 과제가 요구된다고 했다. 요구되는 퍼포먼스가 다양하기 때문이 아주 작은 대역폭부터 큰 대역폭까지 확장 가능한 성능(Scalable Performance), 어떤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고 있는지에 따라 적절한 전력 소모가 필요하고 사용하지 않고 대기 중일 경우 전력 소비를 최소화 하는 등의 전력 효율성 및 비용절감을 제시했다. 이날 발표된 모바일 메모리 이니셔티브는 현재 사용되고 있는 기술에 비해 소비 전력을 70% 이상(1/3~1/4) 수준으로 낮출 수 있고, 배터리의 사용 시간도 1시간가량 연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조업체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가격적 부담도 줄어들게 될 것이라고 했다.
데이터 처리 속도는 시중에 유통되는 휴대폰 칩보다 16배 이상 빠르기 때문에 핸드폰 뿐만 아니라 모바일 기기 전 제품에 적용이 가능하며, 모바일 이니셔티브 칩셋은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PC같은 성능을 누리고 전력 소모를 낮추고 휴대폰의 가격도 떨어뜨릴 수 있다고 했다.        <강혜리 기자>


>> 내셔널 세미컨덕터 <<
모터 설계 시간 단축시키는 플랫폼 개발
애로우, 알테라와 함께 모션파이어 모터 제어 플랫폼 협력

내셔널 세미컨덕터 코리아(www.national.com)는 애로우 일렉트로닉스, 알테라와 함께 북미 고객을 대상으로 개발한 모션파이어(MotionFire) 모터 제어 개발 플랫폼을 출시했다.
이 새로운 FPGA 기반의 모션파이어 플랫폼은 개발자들에게 빠르고, 효율적인 비용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프로토 타입 제작과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며, 산업, 자동차, 의료, 계측 및 가전기기 등 다양한 분야의 모터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다.
2008년 유럽에서 출시된 모션파이어 개발 플랫폼은 알테라의 Cyclone짋 III FPGA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여러 산업의 네트워킹 프로토콜을 지원 및 연계하고 장비 노후를 방지하며 유연한 절전형의 모터 제어 환경을 제공한다. 모션파이어는 파이어파이터 FPGA(FireFighter FPGA) 기반의 통신 베이스보드와 파이어드라이버(FireDriver) 모터 드라이버 전력 모듈로 이루어져 있다. 이 플랫폼은 최신 모터 제어 알고리즘과 통신 IP를 지원하며 스테퍼, 서보, AC 및 DC 모터를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모터를 제어하는 데 사용될 수 있으며, FPGA 솔루션의 이점인 다중축 모터 제어 애플리케이션을 가능하게 해준다.
모션파이어 플랫폼의 파이어파이터 베이스보드는 최대 6개의 파이어드라이버 플러그인 전원 모듈 또는 12개의 모터를 연결시켜 모터 제어, 사용자 입/출력 및 실시간 이더넷 네트워크 통신 기능을 제공한다. 파이어파이터 베이스보드에 채택된 Cyclone III FPGA는 이더넷/IP, EtherCAT, Profinet, SERCOS III, CAN, USB, RS485를 비롯한 기타 전류 및 차세대 프로토콜과 같은 폭넓은 수준의 통신 옵션을 지원한다. 또한 모션파이어 플랫폼에는 디지털 인코더 또는 홀 센서 기반 모터 제어식 인터페이스(VHDL 소스 포함), 전류, 속도 및 위치에 대한 고급 알고리즘을 지원하는 알테라 Nios II 임베디드 프로세서와 모터 제어 IP가 내장되어 있다.


>> 프리스케일 <<
태양광 애플리케이션용 전력 변환 기술 발표
싱글셀 광전지 충전, 초저전압 DC-DC 컨버터 IC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kr)는 광전지(PV)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경이적인 전력 변환 기술을 APEC(Applied Power Electronics Conference and Exposition)에서 시연했다고 밝혔다.
프리스케일은 불과 0.32V의 저전압으로 태양 전지를 켜고 작동 시킬 뿐 아니라 작동시 전압을 0.25V까지 낮출 수 있는 업계 선도적인 성능과 효율을 구현하는 첨단 초저전압 DC-DC 컨버터 기술을 개발했다. 대부분의 IC는 외부의 도움 없이 트랜지스터의 일반적인 턴온 전압(약 0.7V)보다 낮은 전압에서는 켤 수 없다. 이런 한계 때문에 시스템 설계 시 선택의 폭이 좁아지며 초저전압을 필요로하는 전력 변환 및 에너지 복구 애플리케이션이 늘어난다.
프리스케일의 전력 변환 기술은 IC의 시동에 필요한 역치 전압을 0.32V로 낮추면서 거의 90%까지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이런 기술은 광범위한 싱글셀 태양광 전력 시스템과 열전기식 및 기계식 청소 시스템 등의 에너지 하베스팅(에너지 수확 기술)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실용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방법들을 가능하게 한다. 발전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으로는 태양광 전기 기반의 전지 충전기, 자동차 시스템용 미세 충전기, 휴대전화 및 노트북 PC용 충전기, 원격 데이터 수집 및 산업용 HVAC 시스템, PV 기반 교통 신호, 태양광 발전 기반의 가정용 및 산업용 조명 제품, 자가 발전 기반의 무선 자동응답기 등이 있다.
프리스케일의 전력 변환 기술을 이용할 경우, 저가의 태양 전지 하나만 있으면 100mA로 리튬 이온 전지를 충전할 수 있다. 현재 충전 시스템은 태양 전지 여러 개를 연결해야 하기 때문에 고비용 및 저효율 구조이며, 불감 및 셀 불일치가 생길 확률이 더 높다.


>> 알테라 <<
트랜시버 포트폴리오 확장
Stratix IV GT 및 Arria II GX FPGA 발표

알테라 코퍼레이션(www.altera.com)은 트랜시버를 포함한 새로운 FPGA 제품군을 발표하여 트랜시버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새로운 Stratix짋 IV GT와 Arria짋 II GX 40nm FPGA 제품군은 Stratix IV GX FPGA 및 HardCopy짋 IV GX ASIC과 함께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트랜시버 FPGA와 ASIC 솔루션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알테라의 포트폴리오는 155Mbps에서 11.3Gbps까지의 트랜시버 속도를 제공하여 비용에 민감한 비디오 카메라에서부터 초고성능 백호울 시스템에 이르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다.
이 포트폴리오는 16K LE(Logic Element)에서부터 530K LE까지의 FPGA 솔루션과 최대 1,150만 ASIC 게이트의 하드카피 ASIC 솔루션을 모두 제공한다.
프로그래머블 패브릭과 통합 프로그래머블 트랜시버는 설계자들에게 예측이 불가능한 설계 요건들을 극복하는 데 필요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 커넥선트 <<
DSL 포트 출하량 3억 개 돌파
ADSL2plus와 IPTV 솔루션 제공 예정

커넥선트 시스템즈(www.conexant.com)는 자사의 DSL 반도체 포트 출하량이 누적 3억 개를 돌파해, 또 하나의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고 발표했다.
커넥선트 브로드밴드 액세스 사업부의 사이러스 나마지 마케팅 부사장은 "우리의 최첨단 DSL 시스템온칩 솔루션은 전세계 주요 통신사업자들에 의해 공급되어 수 억 명의 엔터프라이즈 및 디지털 홈 네트워크 사용자에게 인터넷 연결을 제공해왔다"라고 말하며 "더 나아가, 그 동안 우리가 축적해온 전문기술 및 업계를 선도하는 위치를 이용해 VDSL2, 무선 랜 및 VoIP 기능이 통합된 ADSL2plus 게이트웨이와 IPTV 애플리케이션 등의 새롭게 성장하는 시장을 위한 혁신적이고 시기 적절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커넥선트의 광범위한 브로드밴드 액세스 포트폴리오는 기지국 및 가입자단 장비 시스템온칩 솔루션, 소프트웨어, 그리고 ADSL 및 SDSL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레퍼런스 디자인을 포함한다. 주요 제품에는 무선 네트워킹 및 VoIP 기능이 통합된 다양한 ADSL2plus 게이트웨이 솔루션들이 포함된다.


Hot Product /  맥심
저비용 DC-DC 동기식 컨트롤러 공급
넓은 범위 동작하고 최대 25A

맥심(korea.maxim-ic.com)는 외부 MOSFET을 구동하여 최대 25A의 출력 전류를 공급할 수 있는 저비용의 DC-DC 동기식 스텝 다운 컨트롤러 MAX15026을 출시했다.
이 소자는 4.5V~28V의 넓은 입력 범위에서 동작하며 ±1% 정확도의 기준 전압을 내장하고 있어 0.6V로부터 입력 전압의 85%까지 정확한 출력 전압을 제공한다. 또한 스위칭 주파수(200kHz~2MHz), 외부 보상 네트워크, 전류 제한을 조정하여 공간, 성능 및 비용에 맞춰 설계를 최적화할 수 있다. 탁월한 성능을 제공하는 MAX15026은 텔레콤, 네트워킹, 서버 장치와 같은 고신뢰성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며 셋톱박스와 전원 모듈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기에 충분히 경제적이다.
MAX15026은 사이클별 무손실 전류 감지 기능을 사용하므로 전력 손실이 적고 외부 감지 저항이 필요 없다. 그 밖의 기능으로는 소프트 스타트 기능, 아날로그 인에이블 입력 및 power-good 표시기 등이 있다. 이 소자는 또한 출력을 방전하지 않아도 프리바이어스 버스로 모노토닉 시동이 가능하다.
MAX15026은 방열 효과가 증대된 3mm×3mm, 14핀 TDFN 패키지로 제공되며 -40°C~+85°C의 넓은 온도 범위에서 동작한다. EV 킷을 이용하여 설계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듀얼 출력 DC-DC 컨트롤러도 제공
맥심은 또한 출력당 최소 12A를 제공하는 외부 MOSFET를 구동할 수 있는 저가, 듀얼 출력, 스텝다운 컨트롤러 MAX15023을 출시했다. 이 소자는 4.5V~28V의 넓은 입력 전압 범위에서 동작하며, ±1%의 정확도를 가지는 정밀 기준전압을 내장하고 있으며, 0.6V에서 입력전압의 85%까지의 출력전압을 제공한다. 또한 비용, 공간 및 성능 면에서 설계를 최적화하기 위해 스위칭 주파수(200kHz~1MHz), 외부 보상 회로 및 전류 제한을 조정할 수 있다. MAX15023은 성능이 우수하고 용도가 다양하여 통신, 네트워킹, 스토리지, 서버 장비와 같은 고신뢰성이 요구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MAX15023은 전력 손실을 줄이고 외부 감지저항을 없애기 위해 사이클당 손실 없는 전류 센싱을 사용한다. 이 소자는 적응형 동기화를 사용하므로 외부 프리휠링 쇼트키 다이오드가 필요하지 않다. <신윤오 기자>


>> 아나로그디바이스 <<
새로운 에너지 표준과 HDTV 고성능을 만족시켜라
딥 컬러 HDMI 수신기, 3개 12비트 ADC와 온칩 CEC 통합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는 CEC 컨트롤러와 아날로그 인터페이스가 통합된 업계 최초의 딥 컬러 HDMI™ 수신기(제품명: ADV7604)를 발표했다.
ADI의 고급 TV 솔루션 제품군인 어드밴티브에 포함되는 ADV7604 딥 컬러 HDMI 수신기는 에너지 스타 레벨의 전력 효율로 1080p의 비디오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으며 경쟁 부품이 8비트 또는 10비트 컬러 깊이로 작동되는데 반해 12비트 딥 컬러 HDMI 수신기를 3개의 170MHz, 12비트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와 매치 시켜 아날로그 인터페이스에 딥 컬러 정확도를 높여준다. 이러한 높은 통합 수준 덕분에 최대 5개까지 부품을 줄여 HDTV의 BOM 비용과 전력 소모를 낮추는 동시에 1080p의 비디오 성능, 낮은 대기 전력, 원활한 작동 및 결함 없는 HDMI 수신 등을 제공할 수 있다.
ADV7604는 전력 절감 효과 외에도 별도의 아날로그 비디오 디지타이저, CEC 컨트롤러, 아날로그 멀티플렉서, HDMI 수신기 및 HDMI 멀티플렉서 같은 추가 부품 비용이 들지 않는다. 이러한 추가 부품들은 모두 에너지 스타와 관련된 전력 또는 시스템 예산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제품 출시를 지연시키거나 많은 비용을 들여 시스템을 다시 디자인하게 만들 수 있다. 새로운 HDMI 수신기는 고대역 디지털 콘텐츠 보호(HDCP) 처리와 온칩 방식의 통합된 소프트웨어 드라이버를 지원하기 때문에 승인되지 않는 레코딩 발생 여부에 대한 인증 검사를 지연 없이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다. ADV7604와 해당 소프트웨어 드라이버는 HDCP 플러그페스트(PlugFests) 동안 HDCP 및 HDMI 컴플라이언스 테스트를 통해 엄격한 실험을 거쳤으며 다양한 컨트롤러로 쉽게 이식할 수 있는 인증된 리피터 소프트웨어 드라이버를 디자이너에게 제공한다.


>> 싸이프레스 <<
트루터치, LG전자 휴대폰 터치스크린에 채택
차세대 UI 가능케 하는 멀티터치 기능 제공

싸이프레스 코리아(www.cypress.com)는 LG전자가 자사의 신형 KS360 휴대폰에 세련되고 사용이 간편한 커패시티브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기 위해 싸이프레스의 트루터치(TrueTouch) 터치스크린 솔루션을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싸이프레스의 유연한 프로그래머블 트루터치 솔루션은 PSoC 프로그래머블 시스템온칩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것이다. 커패시티브 터치스크린은 최적의 애플리케이션 관리를 위한 차세대 UI를 제공한다.
LG전자의 KS360 휴대폰은 슬라이딩 쿼티(QWERTY) 키패드와 사용자가 SMS, IM, e-메일을 보내고 커뮤니티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는 특수한 메시징 애플리케이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메시징 작업을 보다 쉽게 하기 위해 스크린은 전체 길이의 키패드가 일단 열리게 되면 가속도계 기술을 이용하여 자동으로 90도 회전한다. KS360 휴대폰은 또한 200만 화소 카메라와 MicroSD 카드 슬롯을 내장했다.
싸이프레스의 트루터치 터치스크린 솔루션은 OEM 업체들이 애플리케이션 오픈을 위한 tapping, 사진 앨범을 통한 상하 수평이동, e-메일 스크롤다운, 사진 회전 및 끼우기 등과 같이 싸이프레스가 개발한 싱글터치 및 멀티터치 동작들의 완전한 활용을 가능하게 해 준다. 아울러, 싸이프레스는 가상 키보드와 게임을 포함한 보다 복잡한 많은 애플리케이션들을 위해 최고 10개의 손가락을 활용하기 위한 멀티터치 기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능력은 터치스크린 설계자들이 휴대폰, PMP, GPS 시스템 등의 제품들을 위한 새롭고 창조적인 인터페이스를 만들기 위한 최대한의 자유를 제공한다.


>> ST-에릭슨 <<
심비안 OS기반 SMP 모바일 플랫폼 시연
ARM과 협력, 차세대 스마트폰 주도

ST-에릭슨은 지난달 개최된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세계 최초로 심비안(Symbian) OS 기반의 SMP(대칭형 멀티 프로세싱) 지원 모바일 플랫폼을 시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계 최초로 발표된 획기적인 플랫폼은 최상의 성능 및 전력 효율을 제공함으로써 이전 세대의 베이스밴드/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아키텍처보다 현저하게 발전한 ARM Cortex-A9 멀티코어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다. ST-에릭슨 모바일 플랫폼으로 심비안 OS는 전체 소비 전력을 줄이면서도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효율적으로 구동할 수 있게 된다.
ST-에릭슨의 새로운 SoC 제품군은 성능이나 전력 요건에 기반한 다양한 프로세서들 중 여러 프로세서들을 분리하는 SMP의 구현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동시에 여러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작동시키는 장치가 여러 프로세서에 애플리케이션을 배분하는 동안, 개별 컴퓨터 집중 애플리케이션 역시 PC 및 고성능 컴퓨팅에 사용되어 잘 알려진 기술인 소프트웨어 멀티스레딩(Software multi-threading)을 통해 멀티프로세싱을 활용할 수 있다.


>> 인피니언 <<
초저가 휴대전화용 차세대 칩 출시
시스템 비용 절감 및 5배 성능 향상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코리아(www.infineo n.com)는 자사의 3세대 초저가 휴대전화용 칩 X-GOLD™110을 발표했다.
업계 최고의 집적도를 자랑하는 X-GOLD™110은 GSM/GPRS 초저가 휴대전화를 위한 매우 비용 효율적인 원칩 솔루션이다. 휴대전화 제조업체에 기존 솔루션 대비 20% 낮은 시스템 비용(BOM)을 제공한다. X-GOLD110은 소형 풋프린트의 4레이어 PCB 에서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하는 인피니언 휴대전화 플랫폼 XMM™1100의 핵심이다. 새로운 플랫폼은 컬러 디스플레이, MP3 재생, FM 라디오, USB 충전을 지원하며, 듀얼 심 (Dual-Sim)과 카메라 솔루션을 위해 준비되었다.


>> 멘토 그래픽스 <<
PCB 전력관리 설계, 내가 맡는다
하이퍼링스 전력무결성 제품 출시로 설계 부담 덜어

멘토 그래픽스(www.mentor.com)가 PCB 설계에서 전력무결성을 이룰 수 있는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하이퍼링스 PI(Power Integrity) 제품은 지난 15년간 출시돼 온 하이퍼링스(HyperLynx) 신호무결성 제품의 강점을 기반으로 전력무결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된 솔루션이다.
최근 점차 복잡해지는 레이아웃과 저전력 소모를 위한 다양한 전압 레벨 사용은 PCB 설계 시 전력무결성에 대해 고민을 엔지니어들에게 안겨줬다. 멘토의 하이퍼링스 PI 제품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제품이다. 기존에 완성된 디자인 지침을 따르든지, 아니면 IC 벤더들이 제공하는 가이드라인에 의존해 설계를 해 왔던 엔지니어들은 이제 요행을 바라며 성공사례를 만드는 것에서 벗어나 멘토 제품을 이용해 탄탄한 디자인 전략을 세울 수 있게 됐다.
엔지니어들이 신호무결성을 위해 탄탄한 디자인 툴을 개발하고 디자인 초기 단계부터 해석 툴을 사용하며 전체 레이아웃 프로세스를 검증하는 오래된 방법을 사용했던 것처럼 전력무결성에도 같은 방식을 적용하게끔 해 주는 것이 멘토의 하이퍼링스 PI 제품이다.
하이퍼링스는 전력무결성과 관련한 직류에서의 문제에 대해 지나친 전압강하가 어디에서 발생하는지, 전류밀도가 어떤지 파악해 준다. 그리고 레이아웃 전과 후의 회선에 대한 해석을 통해 엔지니어에게 필요한 정보를 건네주고 레이아웃이 끝나면 검증까지 해준다. 이러한 기능에 대해 데이빗 윈스 이사는 "하이퍼링스는 굉장히 사용하기 쉬운 툴로써 비주얼이 강한 그래픽을 통해 어느 곳이 문제인지 쉽게 알려 준다"고 말한다.       <김의겸 기자>


>> IR <<
시스템 크기 줄여주는 통합 전압 레귤레이터 발표
2세대 SupIRBuck™ 출시, 12V 입력 전압에 최적화

인터내셔날 렉티파이어(IR, www.irf.com)는 에너지 효율이 높은 고성능 서버, 스토리지 및 네트워크 커뮤니케이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2세대 SupIRBuck™ 통합 POL 전압 레귤레이터를 발표했다.
다양한 기능의 2세대 SupIRBuck 제품군은 IR의 최신 제어 IC, MOSFET 및 패키지 통합 기술을 사용하여 전체 부하 범위에서 기록적인 효율로 4A, 8A, 12A 출력 전류를 공급한다. 효율은 12V 입력 전압에 최적화되어 있지만 9.6V, 5V 또는 3.3V 입력 전압의 애플리케이션에서도 탁월한 효율을 달성한다.
이들 신제품은 최대 1.5MHz까지 높은 스위칭 주파수를 제공하므로 소형 인덕터의 사용이 가능하고 보다 적은 수의 출력 커패시터를 요구 한다. 데이터 센터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된 2세대 SupIRBuck 소자는 매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전체 시스템 복잡성과 크기를 크게 줄여준다. 또한, SupIRBuck의 뛰어난 효율과 열 특성은 공기 흐름 없이 히트 싱크를 사용하지 않아도 완전한 전류 정격을 제공하기 때문에 마더보드 뒷면에 실장할 수 있어 공간을 더욱 절약할 수 있다.
통상 5mm×6mm 풋프린트로 제공되는 2세대 SupIRBuck 통합 전압 레귤레이터 제품군은 1.5MHz 스위칭 주파수에서 4A, 8A 및 12A 출력 부하 전류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다른 통합 솔루션과 달리 핀 호환 가능한 SupIRBuck은 전류 업그레이드가 간편하며, 그 밖의 주요 기능으로는 과전류 및 과열 보호 기능, 프로그래머블 스위칭 주파수, 입력 전압 모니터링 기능이 있는 인에이블 입력, 히컵 전류 제한, 소프트 스타트, power good 출력, 향상된 프리바이어스 시동, 1% 정확도의 0.7V 기준 전압, 시퀀싱 및 DDR 메모리 트래킹을 위한 전용 소자 등이 있다.


>>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
고품질 음향 제공하는 새로운 DAC
하이엔드 홈 오디오에 적합, 디지털 필터링 기술 제공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코리아(www.wolfsonmicro.com)는 자사의 고성능 DAC 제품 포트폴리오에 새로운 WM8742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WM8742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A/V 리시버 등의 하이엔드 홈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에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고성능 및 전문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출시된 제품이다. WM8742는 24-비트 192kHz DAC 제품으로 123dB의 뛰어난 신호대잡음비를 제공하며 매우 낮은 대역외잡음, 업계 최고급의 선형성, 그리고 프로그램 가능한 우수한 디지털 필터를 통합 시킨 매우 독특한 제품이다.
WM8742제품에 내장되어 있는 이 필터 수트는 기존의 하이엔드-오디오 시스템에서 음악 재생을 부자연스럽게 하고 차갑고 인위적인 느낌을 줘 문제가 되었던 프리링잉(pre-ringing) 및 래텐시(latency)되는 현상을 해결한다. 이러한 기능과 함께 WM8742제품은 최적화된 아날로그 음향을 복원, 이상적인 청취 조건을 형성하여 한층 깨끗하고 자연음에 가까운 매우 우수한 음질을 제공한다.
WM8742는 울프슨의 독특한 저차 모듈레이터 및 멀티-비트 DAC 아키텍처를 사용하여 대역 외 소음을 줄이고 뛰어난 음질을 구현한다. WM8742는 광범위한 오디오 인터페이스 옵션을 제공하는 완벽한 차동 스테레오 오디오 DAC 시스템이므로, 멀티-비트 시그마 델타 모듈레이터 및 차동 전압 출력을 제공하는 스위칭 캐패시터는 물론 디더링된 디지털 보간 필터, 고해상의 볼륨 컨트롤 및 디지털의 디-엠퍼시스를 내장하고 있다. 또한 WM8742 제품은 WM8740 및 WM8741과 핀 호환이 가능하다.


>> KEC <<
부품소재 신뢰성 인증 마크 받았다
바이폴라 TR 등 3종, 품질 개선 성과

국내 최대 개별반도체 업체인 KEC (www.kec.co.kr)는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장이 인증하는 신뢰성 인증 마크인 R 마크를 획득했다.
금번에 인증된 제품은 제너(Zener) 다이오드, 바이폴라 TR, 렉티파이어 다이오드 등 총 3종류로 KEC는 이번 R 마크 인증에 따라 신뢰성정보센터(한국부품소재산업진흥원)에 등록됨은 물론, 그 동안 지속되어온 제품에 대한 신뢰성 제고 활동의 성과라 할 수 있다.
R 마크는 부품소재 전문기업 등의 육성에 관한 특별법 및 부품소재 신뢰성 기반기술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공인 신뢰성 평가기관에서 해당 품목을 신뢰성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하여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장이 인증하는 신뢰성 인증 마크이다.
곽정소 대표는 "이번 R 마크 획득은 KEC의 최상의 품질을 통한 고객만족 실현을 증명하는 한편, 최근 반도체 업계의 경기 악화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 KEC가 차지하는 위치와 역할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 매그나칩 <<
500V 고전압 모스펫 시장 진출
전력용 반도체 1년 6개월 만에 풀라인업

매그나칩 반도체(www.magnachip.com)가 고전압 모스펫 제품 7종을 출시하며 관련 시장 진출을 본격 선언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LCD 모니터, LCD TV, 컴퓨터 및 각종 산업제품에 쓰이는 500V 모스펫으로 채널의 전류가 전자에 의해 변하는 N채널 타입의 제품이다.
7종의 제품 모두 전기전자제품 유해물질사용제한지침(RoHS)에 따라 납과 할로겐의 사용을 제한한 친환경적 패키지로 제공되며, 콤팩트한 사이즈로 설치 공간을 최소화한 특징이 있다. 매그나칩은 전력용 반도체 사업에 첫 진출한 2007년 7월 이래 지난 1년 6개월 동안 20V, 30V 등 저전압 모스펫 제품을 성공적으로 출시해 온데 이어, 이번에 한 단계 높은 수준의 500V 고전압 모스펫 시장까지 확대 진출함으로써 저전압에서 고전압에 이르기까지 명실상부한 모스펫 풀라인업 제품구성을 갖추게 되었다. 
특히, 500V 고전압 모스펫 시장은 지금까지 해외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이 주도해 왔으나, 이번에 국내 기업인 매그나칩이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고전압 모스펫 제품을 출시, 전력용 반도체시장에서 글로벌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Hot Product /  래티스 반도체
저용량 애플리케이션 개발 신속하게
MachXO PLD 제품군에 최적화된 레퍼런스 디자인

래티스 반도체(www.latti cesemi.com)는 새로운 15종의 레퍼런스 디자인과 MachXOTM 미니 개발 키트로 불리우는 개발키트를 59달러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개발키트는 대량생산을 겨냥한 저가격 저용량 애플리케이션의 프로토타입 개발에 적합하도록 만들어져 있다. 사용하기 편리하며 인스턴트-온 기능을 가진 MachXO PLD 제품군은 임베디드 메모리, 빌트-인 PLL, 고성능 LVDS I/O, 원격 필드 업그레이드와 저전력 슬립모드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시스템 집적에 많은 장점을 개발자들에게 부여한다. GPIO(General Purpose I/O) 확장, 일반 제어, 버스 브리지 및 전원 인가 관리 등의 다양한 영역의 소형 애플리케이션의 설계가 가능한 MachXO PLD 제품군은 컨수머, 차량용 전장, 통신, 컴퓨팅, 산업전자 및 의료장비에 이르는 다양한 시장을 위한 상품을 개발하는데 적합하다. 사실, 이러한 장점으로 MachXO PLD는 출시 후 단 3년 만에 1천5백만 개가 판매되었다. 
Line6 수석연구원 가이 코커는 "MachXO PLD는 우리의 무선 전자기타 시스템에 딱 들어맞다. 그리고 다양한 기능과 사용상의 유연성을 저렴한 가격으로 얻을 수 있는 점 또한 매력적"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새로운 레퍼런스 디자인과 저렴한 개발키트의 출시는 우리에게 인터페이스 브리지 기능과 제어 로직을 구현할 때 완벽하고 사용하기 편한 플랫폼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덧붙였다.

MachXO 미니 개발 키트
MachXO 미니 개발 키트는 MachXO LCMXO2280 디바이스와 1메가비트 SPI 플래시 메모리와 1메가비트 SRAM 메모리, I2C및 SPI 인터페이스를 위한 확장 헤더핀, LED와 스위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개발키트에 동봉되어 제공되어지는 디자인을 이용하여 설계자는 수분 내로 I2C, SPI, 그리고 UART 인터페이스를 시험해 볼 수 있으며 8비트 LatticeMico8™ 마이크로컨트롤러와 저전력 슬립 모드 기능도 체험이 가능하다. 설계자는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한 레퍼런스 디자인 소스 코드를 이용해 자신의 디자인을 설계할 수 있으며, 이들 기능의 구현을 1시간 내로 할 수 있다.
미니 평가 보드는 래티스 표준 USB 케이블로 프로그래밍할 수 있으며 MachXO 미니 개발 키트에는 이러한 디바이스 프로그래밍을 위한 USB 케이블과 빠른 시작을 위한 설명 문서가 동봉되어 있다.


>> TI <<
모바일 컴퓨팅의 새로운 시대를 말하다
신형 멀티코어 OMAP™ 4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공개


TI(www.ti.com)는 스마트폰 및 모바일 인터넷 기기(MID) 제조업체들이 미래의 휴대폰의 현실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새로운 OMAP™ 4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을 발표했다. OMAP 4는 1080p 동영상 녹화/재생, 2천만 화소 이미지, 약 1주일간 재생 가능한 오디오 등 새롭고 풍부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플랫폼은 10배 이상 빠른 웹페이지 로딩, 7배 이상의 컴퓨팅 성능, 6배 이상의 비디오 해상도, 10배 이상의 그래픽 성능, 6배 이상의 오디오 재생 시간 등 기존의 스마트폰과 비교하여 우수한 성능 및 재생시간을 제공한다.
전력 효율과 고성능이 완벽하게 균형을 이룬 강력한 시스템온칩은 OMAP 4 플랫폼의 핵심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OMAP 4 프로세서는 4개의 주요 엔진을 통해 프로세싱 균형을 달성한다. OMAP 4 플랫폼은 저전력에서 모바일 컴퓨팅 성능을 구현하는 기기를 개발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 요소를 제공하며, 종합적인 소프트웨어 스위트, 전력관리 기술, 그 외 지원 콤포넌트 등을 포함한다.
TI의 무선 사업부 본부장이자 수석 부사장인 그렉 델라기 씨는 "OMAP 4 플랫폼은 스마트폰과 MID의 경계를 재구분할 새로운 차원의 모바일 기기를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45나노 공정 기술로 구축된 OMAP 4 플랫폼은 상상 속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는 헤드룸과 프로그래머빌리티를 제공하며, 모바일 기기 제조업체들이 미래의 핸드셋에서 예상되는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도록 지원한다. 새로운 플랫폼은 대중적이며 선도적인 모바일 OS를 지원하며,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단순화시켜 핸드셋 제조업체들의 빠른 시장 출시를 지원한다. 이를 위해 소비자들이 겪는 휴대전화의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실제 사용 사례를 검증했다.
TI의 OMAP 4 플랫폼과 개발 툴은 2009년 하반기에 샘플이 제공될 예정이며, 양산은 2010년 하반기로 예정되어 있다. 이 제품들은 대량생산 통신 OEM 및 ODM용으로 개발되었으며, 대리점에서는 공급되지 않는다.


>> 액텔  <<
저가형 이글루 나노 스타터 킷 출시
저전력, 대량 설계가 즉시 가능한 킷

액텔(www.actel.com)은 저전력 이글루(IGLOO짋) 나노 FPGA를 위한 저가형의 새로운 스타터 킷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선보인 나노 킷은 49.95달러의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어, 액텔의 나노 FPGA가 업계에서 폭넓게 채택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글루 나노 킷은 모든 로직 집적도의 이글루 나노 FPGA나 저가형 ProASIC3 나노 FPGA에 적합한 설계를 프로토타입 할 수 있도록 사용될 수 있다. 이글루 나노 및 ProASIC3 나노 디바이스는 제품군 간에 풋프린트 호환이 가능하여, 디바이스 선택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액텔의 마케팅 및 사업 개발부 리치 카푸스타 부사장은 "여러분이 휴대형 전자기기 설계자라면, 이 킷은 여러분의 제품을 보다 신속하게 시장에 출시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전력, 가격, 크기 면에서 경쟁력을 강화시켜줄 수 있다"라고 하면서 "설계자가 소형 3mm×3mm 칩을 요구하는 혁신적인 핸드헬드 제품을 설계하거나 더욱 우수한 집적도 및 성능을 요구하는 휴대형 의료 제품을 설계하던지 간에, 액텔은 나노 파워, 나노 가격, 나노 크기 디바이스를 위해 가장 폭넓은 선택할 수 있게 해 전력 효율이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의 요건을 충족시킨다"고 말했다.

 >> 하르팅코리아(주)  <<
eCon 3011 이더넷 미디어 컨버터
광섬유로 변환, EMC 개선 지원

하르팅(www.HARTING.com)은 광섬유 트위스트 패어 또는 그 역을 대체할 수 있는 HARTING eCon 3011를 발표했다.
HARTING eCon 3011의 미디어 변환기는 전기적 이더넷 데이터 전송의 성능이 그 한계에 도달할 때, 광섬유로 변환해 범위를 확장하고 EMC를 개선하도록 지원한다.
산업 환경을 위해 설계된 이 제품은 패스트 이더넷(100Mbit/s)을 지원하며 쉴드된 트위스트 패어 케이블과 광 파이버 케이블(멀티모드 또는 싱글 모드) 사이에서 신호의 전환을 수행한다. 또한 이 제품은 미디어 변환기 또한 이더넷에 전력을 지원한다. PoE 모드에 전력은 PoE 카메라 같은 네트워크 위에서 노드에 직접 분배될 수 있다.


>> 한국훼스토 <<
ISO 표준 밸브 터미널 VTSA
이더넷/필드버스, 멀티핀, 개별 타입 등 적용

훼스토(www.festo.com)의 신형 밸브터미널 VTSA는 다양한 산업의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되며 100% ISO 표준에 부합되는 제품이다.
VTSA는 크게 이더넷/필드버스, 멀티핀, 개별 타입 등 크게 3가지로 사용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고객의 요구에 맞춰 자유롭게 모듈을 조합하여 활용할 수 있다. 3가지 사이즈(폭18,26,42mm)의 밸브를 1개의 밸브터미널에서 조합할 수 있으며, 최대 32개의 밸브까지 사용 가능하다. 특히 중간 플레이트를 이용하여 압력조절기, 유량 제어 밸브 등과 같은 모든 사양을 조합할 수 있다.
훼스토의 CPX 전기 터미널과 함께 사용할 경우, 주요 필드버스 및 이더넷 시스템 지원이 가능하며, 다양한 에러 진단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다운타임을 예방하고 프로세스 신뢰성을 높일 수 있다.


>> 신윤오 기자의 업계 동향 읽기
터치하고 바람불고…돈되는 UI

봄이 오는 소리는 통통 튀듯 가볍지만 장중합니다. 봄이 내리는 모습은 느린 것 같지만 불현듯 갑작스럽습니다. 툴툴 거리며 뒷걸음치는 동장군의 뒤로 봄이 오는 것 같지만, 사실 봄은 담벼락의 한 줌 볕으로 슬그머니 내려앉고 졸음 겨운 고양이의 눈꺼풀로 다가옵니다. 바야흐로 봄이 오셨습니다. 겨울이 온 것처럼 어찌 봄이 멀리 있겠습니까. 불황의 한파까지 모두 녹여버릴 듯 봄이 왔습니다. 잠깐 주위를 둘러보세요. 미약해 보이는 한 떨기 새싹이 천근만근 같은 겨울의 땅을 밀어내며 고개를 내밉니다. 아무리 경기 불황의 늪이 깊다한들 '빠져나오지 못할 희망'은 없을 것입니다. ▲전자업계에도 봄과 함께 기지개를 펴고 있습니다. 그 첫 스타트를 터치(Touch) 기술이 끊었군요. 지난달 열린 휴대폰 업계의 월드컵격인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2009)에서는 단연 삼성과 LG의 풀터치폰이 인기였습니다. 이에 앞서 지난해 말 삼성경제연구소는 '2008년 10대 히트상품' 1위에 '촉각형 휴대폰(터치폰)'을 선정해 터치폰의 인기를 반영했습니다. 지난해 TV광고 카피로 유행했던 '만져라 반응하리라'라는 말이 실제 시장에 반응하고 있는 셈입니다. 올 들어서 삼성, LG가 터치폰 생산을 대폭 늘릴 것으로 예상된 가운데 국내 터치 패널, 모듈 등 부품업계의 매출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벌써 기존의 휴대폰 부품 아이템에서 터치 부품으로 전환한 업체들이 눈에 띄는군요. ▲통신업계의 바로미터인 휴대폰 기술은 해마다 특징적인 기술을 앞세우며 기술의 진보는 물론,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왔습니다. 일례로 최근 몇 년 음성(블루투스 등), 영상 기술(3G, DMB 등)이 휴대폰 기술을 주도하다가 전면적인 터치폰의 등장으로 촉각 인터페이스에 대한 관심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터치 인터페이스는 우리가 흔히 은행 인출기나 일부 가전제품에서 익숙하게 사용해 왔습니다. 하지만 터치폰의 인기는 터치 기술을 포함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도 하나의 시장을 창출할 수 있다는 점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화가 현대인의 지각을 '시각적인 것에서 촉각적인 것으로' 바꾸어 놓는다"고 한 철학자 발터 베냐민의 말을 바꾸어서 터치 기술이 '휴대폰을 청각적인 것에서 촉각적인 것으로 바꾸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터치 뿐이 아닙니다. UI의 발달로 휴대폰에 목소리나 박수소리 등의 음성인식이 접목되고, 바람을 불거나 흔들어서 작동하게 하는 일종의 동작인식이 도입되고 있습니다. 이제 소비자들은 휴대폰의 최신 기능 못지않게 쉽고 재미난 인터페이스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것입니다. 전문가들은 앞으로 UI기술이 오감(五感) 요소를 모두 반영해 지능적으로 인식하는 정황인식(Contextual Awareness) 기술로 진화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의 터치 부품 산업은 패널을 제외하고는 핵심부품에서 부족한 부분이 많습니다. 하루빨리 강화글라스 터치 윈도 및 정전용량 방식을 준비해 휴대폰 뿐만 아니라 전방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터치 시장을 준비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큽니다. ▲말로는 오감 시대의 중요성을 외치고 있으나 터치 산업에서 확연히 나타났듯 상업화로 이어지지 않으면 공염불에 지나지 않습니다. 남들이 좋다 싶으면 벌써 늦었다는 말도 있지만,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때라는 말도 있습니다. 마침 본지에서는 오는 4월 전자부품 전시회(KEPES 2009, 4월8일~10일) 기간에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터치 기술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오니 독자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오감이 활짝 깨이는 계절인 봄. 여러분의 오감이, 여러분의 변화를 이끄는 3월이 되시길 빕니다.                         <편집장>


>>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 <<
마이모(MIMO) 멀티포트 연결 옵션 발표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전시회에서 공개, 테스트 비용 줄여줘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www.agilent.com)는 지난달 열린 바로셀로나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2009) 전시회에서 N8300A 무선 네트워킹 시험장치를 위한 마이모(MIMO)/멀티포트 연결 옵션을 발표했다.
사용자들은 N8300A 하나의 장비만을 사용하여 다중의 WLAN(WiFi) 디바이스 또는 모듈을 측정하는 "멀티-업(multi-up)" 솔루션을 활용할 수가 있다. 이 옵션은 WiMAX와 WLAN 모바일 가입자 디바이스 또는 모듈의 고용량을 측정하는 셀룰러폰 및 ODM 제조생산 엔지니어들에게 아주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애질런트의 새로운 마이모(MIMO)/멀티포트 연결 옵션은 이번 전시회에서 전시된 유일한 측정 솔루션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각 솔루션이 특유의 기능 세트로 되어 있으면서도, 그것들은 모바일 세계를 위한 제품의 설계와 측정을 가능케하는 능력을 공유한다. 
애질런트 마이모(MIMO)/멀티포터 연결 옵션은 마이모 제조생산 측정을 위한 4포트 I/O 스위칭 모듈이다. WLAN 802.11 제조생산 측정용으로 설계되었으며, 높은 RF 출력 전력을 특징으로 하며, 소스 앰프 레인지 같은 RF 사양을 개선했다. 그런 기능성은 외부 증폭 비용을 최소화하고, 믹스춰 손실을 보상한다. 또한 테스트 비용을 줄이고, 생산 테스트 시스템을 단순화한다.
애질런트 마이모(MIMO)/멀티포트 연결 옵션의 주요 특징은 리시버 측정 방송 모드인데,  이는 빠른 프로덕션 스루풋을 위해 3배까지 교정 시간을 감소시킨다. 그것은 높은 파워 레벨(예를 들면, 변조된 신호를 위해 +10dBm보다 더 큰 레벨)에서 동일한 소스로 4개 모두의 포트로 동시에 전송하기 때문에 DUT 1, DUT 2, DUT 3 그리고 DUT 4 리시버들은 병렬로 테스트 또는 교정될 수 있다.
애질런트의 N8300A 무선 네트워킹 테스트 세트는 모바일 와이맥스 송수신 애플리케이션에서 표준 컴플라이언트 802.16d와 802.16e 물리계층(PHY) 테스트를 위한 다중포맷, 원박스 RF 파라메트릭 측정 세트이다. N8300A는 WLAN 802.11 a, b, g, n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N6302A-1FP 측정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다.


>> EVG <<
고정밀도 구현하는 NT 시리즈 발표
3D IC 및 선행 반도체, MEMS, 나노 제조용

MEMS, 나노기술 및 반도체 제조 장비 전문 업체 이브이그룹(EV Gro up, www.EVGroup.com)은 높은 정렬 정밀도를 요구하는 시장 상황에 부응하여 NT 시리즈를 발표했다.
이 장치는 마스크얼라이너, W2W(Wafer-to-wafer) 본드 얼라이너 그리고 측정시스템 등에 사용된다. 최근 패키지 기술은 더 많은 구조물을 수용하기 위해, 구조물 크기를 더 작게 함으로써 정렬 능력과 관련된 여러 문제가 야기되고 있다.
정렬 능력은 제품의 오차 허용도에 영향을 주어, 궁극적으로는 수율과 제조비용에 영향을 주게 된다. 새로운 EVG NT 시리즈는 시장에 출시된 경쟁사 제품보다 정밀도를 크게 향상하여(0.1um까지 가능) MEMS, 복합반도체, 실리콘 전력 반도체, 3D IC, 나노 제품 생산에 기여할 것이다.


>> 남아전자 <<
에어 리플로우 'Bench-Top'공급
HA-08 장비, 독일 미스트랄사에 공급

남아전자(www.NamaSMT.com)는 독일의 미스트랄(Mistral)사의 에어 컨벡션 HA-08 오븐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 장비는 배치 오븐(Batch Oven)의 단점인 쿨링 및 워크 에리어를 개선했다. 설치는 220V 전원 콘센트 연결이며 누구나 예열과 리플로우 온도 시간 설정으로 사용이 간편하도록 설계된 오븐이다. 또한 이 장비는 큰 PCB와 한번에 좀 더 많은 PCB를 작업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연구개발실. 부품신뢰성. Curing. 소량 생산업체. 학교 시험실. 산학연센터 등에 적합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