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 뉴스

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국내 ICT 산업의 미래 방향을 조명해 주는 메신저장명섭 |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 회장
신동윤 기자 | 승인 2019.02.07 10:02

장명섭 |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 회장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는 ‘융합’으로 대변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핵심적인 기반이 되는 기술로 점점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자동차, 국방/항공, 정보단말 등 전통적인 분야뿐만 아니라 최근 사물인터넷(IoT) 확산을 계기로 가전, 의료기기 등 더욱 다양한 분야로 적용이 확대될 것이라 예상됩니다. 사람의 관제없이 운행되는 스마트 운송수단, 기업의 생산 효율을 높여주는 스마트 팩토리, 가정의 안전과 엔터테인먼트를 책임지는 스마트홈 등 기업의 생산수단을 넘어서 삶의 깊숙한 부분까지 기능 구현을 위한 핵심 기술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의 역할에 대한 기대가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기술이 융합을 통해 ICT 산업을 혁신하고 미래 산업 기술을 리드하여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데 큰 기여를 할 수 있도록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대중소 기업들이 산업 확대와 발전 방안을 고민하면서 동반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소통의 창구와 구심점 역할을 기꺼이 수행하겠습니다.
임베디드 분야의 전문 매거진인 월간 임베디드 역시 전문가적 식견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 트렌드에 따른 ICT 산업의 발전과 지식 정보화 확산에 많은 공헌을 하리라 믿습니다. 앞으로도 보다 참신한 시각과 열정으로 급변하는 임베디드 관련 분야에 대한 심도 있는 정보들을 제공해 주시고 ICT 산업의 미래 방향을 조명해 주시기를 희망합니다.
월간 임베디드의 창간 1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무한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신동윤 기자  dyshin@techworld.co.kr

<저작권자 © TECHWORLD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