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양대규 기자] LG화학이 창사 이래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LG화학은 2018년에 ▲매출 28조 1830억 원 ▲영업이익 2조 2461억 원의 경영실적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9.7%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23.3% 감소한 실적이다.

LG화학 COO 정호영 사장은 2018년 경영실적에 대해 “전지부문에서 매출 확대와 수익성 개선 등 의미 있는 성과를 달성했으나, 기초소재부문의 수요 부진과 시황 둔화로 전사 영업이익은 감소했다”고 밝혔다.

지난 4분기 실적은 ▲매출 7조 3427억 원 ▲영업이익 2896억 원 ▲순이익 1266억 원을 달성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2% 증가해 사상 최대를 달성했으나, 영업이익은 52.9%, 순이익은 62.6% 감소한 수치다.

정호영 사장은 4분기 실적에 대해 “전지부문에서 분기 매출 첫 2조 원을 돌파하고 자동차전지는 분기 기준 BEP(손익분기점)를 달성했으나, 기초소재부문에서 무역 분쟁 등에 따른 수요 위축, 여수 NCC공장 정기보수 영향으로 이익 규모가 축소되었다”고 밝혔다. 

LG화학은 2019년 매출 목표를 전년 대비 13.5% 증가한 32조 원으로 설정했다. 예상투자(CAPEX)는 기초소재부문 고부가 사업과 전지부문의 수요 대응을 위한 증설 투자 등으로 전년 대비 34.8% 증가한 6조 2000억 원이다.

사업부문별 구체적인 사업전략을 살펴보면, 기초소재부문은 ▲고부가 PO(폴리올레핀), ABS 등 고부가 사업 비중을 지속 확대하고 ▲NCC 증설을 통한 자급률 확대와 원가 경쟁력 강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전지부문은 ▲자동차와 ESS전지 매출 확대와 수익성 개선 활동에 집중하고 ▲소형전지는 원통형 신시장 기반의 성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정보전자소재부문은 ▲고부가 제품 중심의 구조 전환을 통해 수익성을 개선하고, 생명과학부문은 ▲주요 제품의 판매 확대와 신약 개발 R&D에 집중할 계획이다.

LG화학 COO 정호영 사장은 올해 연간 사업 전망과 관련해, “주요 시장의 수요 위축 등으로 대외적인 불확실성이 큰 상황이지만, 기초소재부문의 사업구조 고도화, 전지부문의 큰 폭의 매출 확대 등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과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확보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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