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베리, 사장 겸 COO로 브라이언 팔마 선임
상태바
블랙베리, 사장 겸 COO로 브라이언 팔마 선임
  • 양대규 기자
  • 승인 2019.01.29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양대규 기자] 블랙베리는 경쟁력 강화를 위해 브라이언 팔마(Bryan Palma)를 사장 겸 최고 운영 책임자(COO)로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브라이언 팔마는 사람, 프로세스, 커넥티드 카와 스마트 스피커부터 문서, 전자 메일, 데이터를 아우르는 '사물'을 포함한 핵심 제품과 서비스인 블랙베리 EoT(Enterprise of Things) 보안 전략의 기반을 책임질 예정이다. 팔마는 블랙베리 테크놀로지 솔루션과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서비스, 모빌리티 솔루션 팀을 총괄하게 되며 CEO 존 첸(John Chen, Executive Chairman and CEO)에게 직접 보고하게 된다. 사일런스(Cylance) 인수가 완료되면 지적 재산권, 라이선스 부문도 별도로 운영될 예정이다.

블랙베리 존 첸 CEO는 "회사의 재무 안정성, 스파크 플랫폼(Spark Platform) 기반 EoT 전략의 발전이 자랑스럽다”며, “브라이언은 전략 산업군의 성장을 이끌었던 경험을 토대로 사업에 추진력을 불어 넣을 것이다. 블랙베리 EoT 중심의 사일런스(Cylance) 통합, 라이선스 사업 확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팔마는 글로벌 조직에서 급격한 성장을 주도한 20여 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블랙베리를 이끌 예정이다. 블랙베리에 합류하기 전에는 시스코(Cisco)의 수석 부사장 겸 미주 소비자 경험 총괄 책임자로서 네트워크, 보안, 협업, IoT, 데이터 센터, 클라우드 서비스 글로벌 포트폴리오 설계와 구축, 운영을 담당했다. 시스코(Cisco) 입사 전에는 보잉(Boeing)사의 사이버, 보안 솔루션 담당 부사장을 역임하며 공세적인 사이버 보안, 핵심 인프라 보호, 사이버 보안 소프트웨어, 보안 서비스 관리 등 사이버 보안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담당했다. 이 외에도 휴렛팩커드(Hewlett Packard), 펩시코(PepsiCo), 미국국토안전부 비밀수사국(United States Secret Service) 등에 재직했던 바 있다. 팔마는 리치몬드대학교(University of Richmond) 학사, 듀크대학교 경영대학원(Duke University’s Fuqua School of Business)과 메릴랜드 대학교(University of Maryland)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팔마는 “업계의 중요한 시기에 블랙베리에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전 세계가 기하 급수적으로 연결되면서 기업과 정부 기관은 신뢰할 수 있는 보안, 데이터 프라이버시 공급자가 필요하며 블랙베리가 그 역할을 할 것이라 확신한다. 존 첸을 비롯한 여러 임원진과의 긴밀한 협력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지능형 보안 및 연결 솔루션을 제공하게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