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볼트, 시스코에 클라우드 자동화, 스냅샷 기반 백업 제공
상태바
컴볼트, 시스코에 클라우드 자동화, 스냅샷 기반 백업 제공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9.01.29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볼트, 스케일프로텍트(ScaleProtect)와 인텔리스냅(IntelliSnap) 스냅샷 기술을 통한 폭넓은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보호 기능 제공

[테크월드=김지윤 기자] 데이터 보호 및 정보 관리 전문 기업 컴볼트는 오늘 시스코의 시스템 통합 관리 플랫폼인 시스코 UCS(Unified Computing System) 기반 ‘시스코 하이퍼플렉스(Cisco HyperFlex) 하이퍼컨버지드 시스템’에 자사의 인텔리스냅(IntelliSnap) 스냅샷 기술이 연동되어 타사 툴 없이 애플리케이션 워크로드 및 파일 시스템, 가상머신(VM)을 보호하도록 테스트 및 검증 작업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시스코 고객에게 데이터 제어 및 단순화되고 유연한 아키텍처 옵션을 제공하여 향후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더욱 충족시킬 수 있게 되었다.

컴볼트의 스케일프로텍트(ScaleProtect) 적용된 시스코 UCS는 백업 및 복구 기능을 갖춘 시스코 하이퍼플렉스 플랫폼의 다양한 기능을 확장하여 제공한다. 스케일프로텍트가 적용된 시스코 UCS와 시스코 하이퍼플렉스는 통합 퍼블릭 클라우드 제공업체에 대한 업계에서 가장 폭넓은 에코시스템을 갖춘 진정한 멀티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SAP HANA와 같은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 다년간 검증된 안정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컴볼트 스케일프로텍트가 적용된 시스코 UCS를 통해 고객들은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백업 사용이 가능하다. , 시스코 하이퍼플렉스에 미션 크리티컬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나아가 스케일프로텍트가 적용된 시스코 UCS와 시스코 하이퍼플렉스를 연동할 경우 인터넷 기반 데이터센터의 엔드투엔드(end-to-end) 보호를 위한 엔터프라이즈급 백업 및 복구 기능을 지원하는 하이퍼컨버지드 스케일아웃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웬슬라오 라다(Wenceslao Lada) 컴볼트 글로벌 제휴 담당 부사장은 “컴볼트와 시스코 솔루션의 결합을 통해 고객과 파트너가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따라 모든 시스코 인프라 플랫폼에서 데이터 보호 및 신속한 데이터 이동이 가능하도록 유연성을 제공한다”라고 말하며, “인텔리스냅과 하이퍼플렉스의 통합에 따른 양사 간의 파트너십 확대는 공동 파트너의 수익 창출 및 실질적인 문제 해결을 지원하는 간결하고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양사의 긴밀한 협력을 보여주는 성공적인 사례이다”라고 말했다.

비자이 베누고팔(Vijay Venugopal) 시스코 하이퍼플렉스 제품 관리 부문 전무이사는 “컴볼트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다수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단일 기능만을 제공하는 툴에 대한 필요성을 없앰으로써 엔터프라이즈 고객의 IT 및 데이터 관리 비용과 복잡성을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하며, “멀티클라우드 IT 환경에서 데이터 제어와 확장을 달성하는 것은 인프라 현대화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필수 요소이다. 컴볼트 인텔리스냅은 이러한 제어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시스코 하이퍼플렉스의 가치를 높여 IT 환경 전반에서 고객의 데이터 사용 및 이동, 복구를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시장조사기관 포레스터 리서치(Forrester Research)의 나빈 크하브라(Naveen Chhabra) 수석 애널리스트는 “오늘날 빅데이터 분석과 머신러닝(ML), 인공지능(AI)의 시대에서 기존 백업 툴은 상당히 시대에 뒤쳐져 있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엔터프라이즈 차원에서 지능화와 운영 개선, 애플리케이션 복구 가능성에 대한 통찰과 애플리케이션 및 멀티클라우드 환경에 대한 포괄적인 지원 등을 위한 최신 분석 기능이 요구된다”라고 말하며, “이에 따라 데이터 복구(Resiliency) 시장은 주요한 변화를 직면하고 있으며, 컴볼트와 같은 공급업체는 기술 혁신에 발맞춰 해당 시장에서 선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