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박진희 기자] 실리콘랩스는 와이파이 모듈 트랜시버 제품군을 출시했다. 실리콘랩스의 새로운 무선 게코 제품군은 전력 소모를 절반 수준으로 줄인다. 배터리 전원을 사용하는 IP 보안 카메라, PoS(point-of-sale) 스캐너, 자산 추적기, 개인용 의료기기 등 전력 소모에 민감한 커넥티드 제품을 위한 와이파이 솔루션을 제공한다.

실리콘랩스 와이파이 솔루션

기존 와이파이 옵션의 절반 수준인 전력 소모: 업계 선도적인 송신 전류(Tx: 138mA), 수신 전류(Rx: 48mA), 대기 전류(40µA 이하)를 소모하여 모든 IoT 애플리케이션에서 전력 소모를 대폭 줄여준다. 뛰어난 스루풋(throughput)과 적은 재전송으로 채널 용량을 보다 적게 사용할 수 있어 전력 소모를 최소화한다.

와이파이 제품군은 보안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IoT 제품을 온•오프라인 해킹으로부터 보호한다. 내장된 보안 기능에는 안티 롤백(anti-rollback)이 지원되는 보안 부팅, 보안 링크, 그리고 WPA3 등 효율적으로 구현된 업계 표준 암호화 기술 등이 포함된다. RF 선택도가 매우 뛰어나 인접 채널의 노이즈를 차단할 뿐 아니라, 수 많은 커넥티드 디바이스들이 연결된 스마트 홈 같이 혼잡한 RF 환경에서도 우수한 스루풋과 연결을 유지한다.

IoT 운영체제인 게코 OS(Gecko OS)는 설계 복잡도를 완화해 IoT 개발자가 자신의 와이파이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개발자는 포괄적인 개발툴을 비롯하여, 임베디드, 리눅스 호스트 드라이버를 지원하는 무선 스타터 키트를 사용해 불과 수 분만에 개발에 착수할 수 있다. 이 와이파이 모듈은 전 세계에서 동작이 가능하도록 사전 인증을 획득했기 때문에 개발에 드는 시간, 노력, 위험을 줄여준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