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nics의 폐쇄 루프 GYPRO 시리즈

[테크월드=양대규 기자] 엘리먼트14가 관성 센서와 커스텀 MEMS 자이로 센서 제품을 생산하는 TDK Corporation의 사업부인 Tronics Microsystems의 다양한 고성능 MEMS 자이로 제품으로 관성 센서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대폭 확대한다. 엘리먼트14는 이번 확장으로 혁신과 뛰어난 기술, 고성능 솔루션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적절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엘리먼트14의 반도체 제품 관리 헤드를 맡고 있는 안드레아 리버소(Andrea Riverso)는 “Tronics의 GYPRO 폐쇄 루프 MEMS 자이로 센서는 뛰어난 측정 정확성과 지속적인 안정성 덕분에 새로운 차원의 성능을 갖춘 MEMS 관성 센서를 만들 수 있다. 이번 Tronics와의 협력은 모션 센서 시장에서도 하이엔드에 속한 고객과 분야를 위한 제품을 확보함으로써 기존 포트폴리오를 크게 강화할 수 있는 계기다. 앞으로도 양사간 협력을 통해 훌륭한 신제품을 고객들께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Tronics의 마케팅과 사업 개발 디렉터인 빈센트 가프(Vincent Gaff)도 “Tronics의 고성능 MEMS 자이로 센서가 이제 엘리먼트14의 관성 센서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속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엘리먼트14와 같은 중요한 유통사를 파트너로 맞이하게 되면서 일반 관성 센서 뿐 아니라 전문 제품들도 더 많은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이번 협력을 통해 엘리먼트14의 안정적이면서 적극적인 유통 역량 덕분에 전세계적인 공급망을 확보할 수 있게 됐으며 보다 다양한 고객사에서 현재와 미래의 고성능 관성 센서 제품을 좀 더 폭넓은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Tronics의 고성능 MEMS 관성 센서는 강력한 바이어스 안정성과 고성능을 갖춘 관성 센서를 필요로 하는 시스템 제조사에 이상적인 제품이다. 주요 활용 분야에는 정밀 내비게이션, 모션 추적, 제어, 흔들림 보정 등이 있다. Tronics의 폭넓은 센서 포트폴리오는 MEMS 센서 제품으로 이전하는 시스템 제조사들에게 성능과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크기, 중량, 전력소모량, 비용 등과 같은 뛰어난 장점을 제공한다.

Tronics의 GYPRO 시리즈는 1개의 칩에 다양한 장점을 제공하면서 단 0.8시간의 바이어스 안정성과 √h당 단 0.14°의 초저 노이즈(Angular Random Walk)라는 특징을 갖추었다. 일반 모델인 GYPRO2300은 200 Hz의 데이터 레이트와 0.02°/s의 RMS 노이즈[1-100Hz]가 장점이며 GYPRO2300LD 모델은 2ms의 레이턴시에 1,700 Hz의 데이터 레이트를 갖추어 고급 모션 추적 및 보정 기능에 적합하다.  GYPRO3300은 0.5°/h/g²의 진동 조정 계수 덕분에 극한 환경에 대한 내성이 강력하며 통합 회로를 이용한 1ms에 불과한 레이턴시로 정밀 내비게이션 등의 분야에 이상적이다.

전자 장치는 모두 내장형 폐쇄 루프식으로 뛰어난 선형성, 높은 신호 대 노이즈 비율, 극한 진동 환경 내 기능성, 충격 및 고온 환경 내성을 자랑한다.Tronics의 일반 제품은 프랑스의 크롤 지역에서 생산되며 광범위한 온도에 걸쳐 보정되어 매우 정확한 디지털 출력이 가능하다.

엘리먼트14는 Arduino YUN 오픈소스 전자제품 프로토타입 제작 플랫폼을 지원하는 Tronics GYPRO-EVB2 평가 키트도 제공한다. 이런 플러그 앤 플레이 시스템은 작은 크기가 특징이며 Tronics의 전용 평가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누구나 Tronics의 표준 고성능 MEMS 자이로 제품을 직접 자신의 제품에 통합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