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박진희 기자] 한양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과 IBK기업은행 빅데이터 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평가원(IITP)에서 수행하는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 중, '프로젝트 주도형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과정'의 산학프로젝트 수행협력 협약서를 교환하고 공동으로 산학프로젝트를 실시하기로 하고 11일 협약을 체결하였다.

본 사업은 총 6개월 960시간 실시되며, 이 중 3개월 480시간 산학 프로젝트를 IBK기업은행 빅데이터 센터에서 요구하는 금융 관련 산학 프로젝트를 수행하기로 협약했다.

주요내용은 교육과정에 맞춰 실무적이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해 산학 프로젝트가 내실 있고 효과적으로 실시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고, 프로젝트 수행을 완료한 교육생에게는 프로젝트 수행에 관한 증빙 서류를 발급하기로 했다.

한양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단장 유민수 교수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인력양성사업에 IBK기업은행 빅데이터 센터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산학 프로젝트를 직접 수행해, 현업에 바로 적용 가능한 실무 프로젝트가 되어 좋을 결과물이 산출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향후, 한양대학교와 IBK기업은행은 이번 교육 과정뿐만 아니라 한양대학교 학부생 등 다양한 협력을 통한 실무 중심의 산학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