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양대규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ST)가 제품 개발자들을 위해 업계 선도적인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에 적용하는 첨단 AI(Artificial Intelligence) 기능을 추가해 관련 STM32CubeMX 에코시스템을 확장했다고 밝혔다.

AI는 모션, 진동 센서나 환경 센서, 마이크, 이미지 센서의 데이터 신호를 기존의 수동 신호처리 방식보다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분류하기 위해 트레이닝된 인공 신경망을 사용한다.

ST의 마이크로컨트롤러와 디지털 IC 그룹 사장인 끌로드 다단(Claude Dardanne)은 “ST의 새로운 신경망 개발자 툴박스는 에지와 노드의 마이크로컨트롤러 기반 지능형 디바이스와 더불어 IoT, 스마트빌딩, 산업용, 의료 애플리케이션 분야를 아우르는 임베디드 디바이스에 AI를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밝혔다.

STM32Cube.AI를 이용하면 사전 트레이닝된 신경망을 STM32 MCU에서 구동하는데 최적화된 라이브러리에 기능을 불러오는 C 코드로 변환할 수 있다. STM32Cube.AI는 즉시 사용 가능한 소프트웨어 기능 팩과 함께 제공되며, 이 팩에는 인간행동 인식, 오디오 장면 분류를 위한 예제 코드가 포함돼 있다. 이런 코드 예제는 ST 센서타일(SensorTile) 예제 보드와 ST BLE 센서 모바일 앱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다.

ST 파트너 프로그램(Partner Program), 전용 AI와 ML(Machine Learning) STM32 온라인 커뮤니티 내의 공인된 파트너사들을 통해 엔지니어링 서비스와 같은 추가 지원도 제공된다.

ST는 2019년 1월 8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전시회에서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에서 실행되는 STM32Cube.AI를 이용해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을 시연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