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박진희 기자] 코그넥스는 빠른 속도로 정밀한 3D 측정, 검사가 가능한 고성능 3D 카메라인 ‘코그넥스 3D-A50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코그넥스의 3D-A5000은 특허출원 중인 3D LightBurst 기술을 적용해 기존의 어떤 3D 스캐너보다 빠른 속도로 3D 이미지 스캔이 가능하다.

이 기술은 대상 물체에 고유한 청색광 패턴을 비추며 0.1초의 짧은 시간 동안 150만개 이상의 3D 포인트 클라우드 이미지를 획득할 수 있다. 따라서 처리 시간이 중요한 인라인 어플리케이션 등의 영역에서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3D-A5000와 같이 제공되는 비전프로(VisionPro) 소프트웨어와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인 코그넥스 디자이너(Designer)는 사용자가 손쉽게 3D 애플리케이션을 구성, 적용할 수 있게 해 준다. 또한 다양한 3D 툴 세트를 통해 조립 검증부터 인라인 계측, 로봇 가이드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다.

3D-A5000은 IP65등급의 하우징을 갖추고 있어 열악한 작업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산업환경을 고려한 견고한 디자인으로 극심한 온도차에서도 일관성 있는 측정 결과를 보장할 수 있다. 카메라가 설치과정에서 추가적인 보정작업을 필요로 하지 않으므로 바로 현장에 적용해 사용 가능하며, 실제 작업환경에서 정확하고 일관된 측정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