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양대규 기자] 개발 엔지니어와 전자부품 구매자를 대상으로 한 정보 포털, 협업 커뮤니티 겸 온라인 전자부품 쇼핑몰 엘리먼트14가 ▲ 3D 프린터 전용 메뉴와 웨비나 등 관련 서비스 등의 새로운 정보 ▲ 다양한 3D 프린터와 생산 관련 제품 등을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되는 3D 프린터 솔루션은 Lulzbot, Multicomp, Raise 3D, Creality, Makergear, Craftbot, Photocentric, Boxzy와 같은 3D 프린터 관련 제품 공급 전문 기업들이 제작한 것이다.

엘리먼트14의 3D 프린팅 솔루션 페이지(출처: 엘리먼트 14 홈페이지)

엘리먼트14에서 테스트, 툴, 생산용품 카테고리 글로벌 헤드를 맡고 있는 제임스 맥그리거(James McGregor)는 “엘리먼트14에서는 이번에 3D 프린터 솔루션을 크게 강화했으며, 이를 통해 3D 프린터를 새로이 경험하고자 하는 IT 매니아를 비롯하여 최대한 적은 예산으로 제품을 생산해야 하는 제조사 등 다양한 고객들을 만족시킬 것이다. 특히 엘리먼트14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정보는 주요 공급업체 정보, 동영상, 사례 연구 등 3D 프린터의 장단점과 대안 등의 자세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3D 프린터 전용 메뉴는 엘리먼트14에서 제공하는 일반적인 3D 프린터 재료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이런 재료에는 가정용으로 널리 쓰이는 PLA(Polylactic Acid), PLA 컴포짓을 비롯해 전문가나 기업용 ABS(아크릴로니트릴(AN)과 부타디엔), PETG(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 글리콜), TPU/TPE(열가소성 폴리우레탄) 등이 있다.

엘리먼트14 커뮤니티에서도 3D 프린터를 처음 경험하는 회원들을 위한 다양한 웨비나 시리즈를 개최한다.  첫 4부작 웨비나에서는 3D 프린터를 고르는 방법과 첫 프린팅 작업 및 실용적인 출력물 만들기 등의 주제를 다룬다.  각 에피소드는 1시간씩 진행되며 엘리먼트14의 커뮤니티의 필 허치슨(Phil Hutchinson)이 진행한다. 

엘리먼트14 커뮤니티 수석 전문가 필 허치슨은 “이번 웨비나는 3D 프린터가 얼마나 쉬운지 보여드리는 것이 목적이다. 엘리먼트14는 다양한 제품군을 통해 고품질에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3D 프린터를 소개하고 있으며 전문 제조사들은 이를 이용해 시제품이나 교체용 부품 등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에피소드별로 1시간씩 진행되는 이번 4부작 웨비나를 시청하면 바로 3D 프린터를 사용할 수 있으며 가정이나 기업 모두에서 원하는 결과물을 정확하게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