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양대규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ST)가 자사의 갈바닉 절연 드라이버 STGAP2 시리즈의 두 번째 제품으로 STGAP2DM 게이트 드라이버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저전압 제어, 인터페이스 회로와 함께 유니폴라나 바이폴라 게이트 구동이 가능한 두 개의 절연 출력 채널을 통합하고 있다.

최대 정격 1700V의 STGAP2DM은 절연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안전성 향상은 물론, 설계를 간소화하고 재료비나 보드 공간을 절감해준다. 두 개의 26V 레일-투-레일(Rail-to-Rail) 출력과 4A 게이트 드라이브 기능을 통해 산업용 모터 드라이브와 고전력 인버터의 강력한 성능을 보장한다. STGAP2DM은 배터리 충전기, 용접기, 인덕션 히터, 범용 전원공급장치, 컨버터에도 적합하다.

또한 동시에 출력이 높아지는 현상이나 열 셧다운을 방지하는 전용 셧다운, 브레이크 핀, UVLO(Under-Voltage Lockout), 인터로킹 등의 안전 기능들을 통합하고 있어, 시스템 설계를 간소화하고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입력 핀의 전압을 관리하여 제어하는 대기 모드는 드라이버가 유휴 상태일 때 사용자가 전력을 절감하게 해준다.

3.3V/5V TTL/CMOS 로직-호환 입력은 호스트 컨트롤러에 쉽게 연결할 수 있게 해주며, 80ns의 입력-출력 전파지연을 통해 높은 PWM 제어 정확도로 빠른 동작을 보장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