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NC(월간 전자부품 뉴스) UPDATED. 2018.12.14 금 17:43

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정책
IBM, AI 기술 교육 AI 활용 인사관리 비즈니스 ‘탤런트 & 트랜스포메이션’ 발표
박진희 기자 | 승인 2018.12.04 14:45

[EPNC=박진희 기자] IBM은 새로운 비즈니스인 ‘IBM 탤런트 & 트랜스포메이션(Talent & Transformation)’을 발표했다. ‘IBM 탤런트 & 트랜스포메이션’은 강력한 AI 기술 교육을 제공하고, 기업이 AI를 활용해 워크플로우를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채용 시 불평등 요소를 찾아 제거한다.
AI는 직원들의 역량을 보완하고 업무를 재정의해 생산성을 높일 수 있지만 이를 위해서는 교육, 개발, 새로운 업무 방식의 도입이 요구된다. IBM의 새로운 서비스 교육 프로그램인 IBM AI 스킬 아카데미는 기업이 AI의 역할과 역량 평가, 필요한 기술, AI 전략을 지원하는 조직 구축 등 전사에 걸친 AI 전략을 계획, 실행할 수 있도록 IBM의 전문가를 통해 지원한다.
이 서비스는 비즈니스 최전방에서 활동하는 관리자부터 마케팅, HR, 법률, 재무 운영 등 각 분야의 고위 경영진에 이르기까지 비즈니스 기술 전문가를 대상으로, 이들이 회사의 워크플로우에서 새로운 가치를 더할 수 있는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커리큘럼은 딥러닝 머신러닝 프레임워크, 알고리즘 적용, 오픈 소스 기술 데이터 시각화 등 AI 전략에 필수적인 분야를 다루며, 기업이 직관에 의존한 결정 대신 데이터 기반 분석에 의한 결정을 내리도록 보장한다.
또한, IBM 탤런트 & 트랜스포메이션은 적합한 인재를 발굴하고 현직 직원들이 경력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기업 인사관리에서 활용할 수 있는 IBM 왓슨 탤런트(Watson Talent) 솔루션을 제공한다. 시티즌 금융 그룹(Citizens Financial Group), 어니스트 앤 영(Ernst & Young)과 같은 기업들은 이미 이 서비스를 활용하기 위해 IBM과 협력하고 있다.
IBM의 새로운 AI 교육 관련 서비스와 왓슨 탤런트 솔루션들은 IBM 자체 인력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IBM 인사 관리에 먼저 적용돼 운용되면서 발전했다. IBM은 이 서비스를 자체 인사관리에 적용해, 약 3억 달러 이상의 혜택을 얻을 수 있었다. 2017년에만 1억 700만 달러의 혜택을 누릴 수 있었으며, 무엇보다 채용 후보, 직원 관리자의 만족도가 크게 향상됐다.
IBM은 이미 전 세계 1000개 이상의 인사혁신 프로젝트를 고객과 함께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많은 기업들은 컨설팅 계약을 체결하거나 인재 채용, 인재 개발, 인사관린 운영을 IBM에 위탁함으로써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인적 자본 전략을 혁신하고 있다.

#IBM#AI#인공지능#인사관리

박진희 기자  jhpark@techworld.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진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