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정환용 기자] 엘리먼트14(Element14)가 새로운 3D 프린터 분야의 파트너인 ‘메이커기어’(MakerGear)의 제품군을 기존 3D 프린터 관련 라인업에 추가하며 시장 확대에 나선다. 메이커기어는 3D 프린터 시스템 기술 기업으로 3D 프린터와 관련 제품을 공급한다.

엘리먼트14는 메이커기어의 싱글헤드 M3-SE, 독립형 듀얼헤드 M3-ID를 선보일 계획이다. 두 제품 모두 산업용에 적합할 정도의 정밀성과 신뢰성으로 시제품과 완제품을 제작할 수 있다. M3-ID 모델에는 ‘Simplify3D’ 소프트웨어가 기본 제공되고, M3-SE 모델 고객은 업그레이드 시 이를 이용할 수 있다.

M3-ID와 M3-SE는 크기가 작아 책상 위에 올려놓고 쓸 수 있다. ABS, 나일론, 폴리카보네이트, 폴리프로필렌 등 다양한 재질을 사용할 수 있고, 터치 프로브를 통해 제작하는 제품의 양과 상관없이 자연스러운 플러그-앤-플레이 프린팅 경험을 제공한다.

M3-ID은 독립형 듀얼 압출기로 다양한 재질의 재료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지원한다. 또한, 유연재와 강성재를 함께 사용할 수 있어 원하는 기계적∙열적∙화학적 특성을 갖출 수 있고, 정밀한 3D 오브젝트를 만들 수 있다. M3-ID와 싱글헤드 M3-SE는 모두 무선인터넷을 지원하고, 트루 레벨링∙오토 레벨링을 지원해 제품을 대량 프린팅해도 평형을 유지한다. 평평한이 깨지는 경우를 보상하기 위해 9포인트 메시 표면을 생성한다. 10GB 이상 저장할 수 있는 온보드 컴퓨터를 내장하고 있으며, 고유의 제어 인터페이스 ‘옥토프린트’(OctoPrint)를 통해 원클릭으로 파일 준비, 설계, 인쇄를 할 수 있다. 윈도우를 비롯해 맥, 리눅스, iOS, 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다양한 브라우저를 지원한다.

엘리먼트14의 글로벌 제품 시험∙측정 제품 담당 제임스 맥그레고어(James McGregor)는 “메이커기어 프린터는 최적의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엄격한 기준에 따라 설계∙생산되고 검수를 거친다. 개발사를 중시하는 유통사인 엘리먼트14는 고객들이 혁신을 가능하도록 보다 짧은 기간 내에 제품을 출시할 수 있는 기술과 제품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에 추가되는 3D 프린터와 관련 제품은 3D 프린터 애호가에서 DIY 마니아뿐 아니라 산업용 제품 제조사, 연구개발, 교육에 이르는 분야의 전문 기업들까지 만족시킬 수 있을 정도로 범위가 다양하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