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양대규 기자] Moxa(모싸)가 IIoT 에지 게이트웨이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제품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IoT 에지(Microsoft Azure IoT Edge)를 사전에 설치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고객들에게 IT 인프라를 확장하고,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OT 데이터 커넥티비티를 가능하게 하는 편리한 솔루션이다. OT·IT 융합을 위해, 이 산업용 에지 게이트웨이는 공장 자동화, 지능형 교통 시스템(ITS), 에너지, 석유, 가스에서 사용되는 IIoT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Moxa의 IIoT 에지 게이트웨이는 Moxa의 산업용 프로토콜 전문성을 통합하고, 10년의 장기적인 리눅스(Linux) 지원을 제공하며, 대규모로 구축된 디바이스들의 관리를 용이하게 한다. Moxa는 2018년 10월 16일~18일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IoT 솔루션 월드 콩그레스’에서 이 애저 지원 IIoT 에지 게이트웨이 데모를 선보인다. 이 데모를 통해 클라우드 통합은 물론, 기존의 산업용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유지하면서 IIoT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다중 프로토콜 변환을 제공하는 솔루션을 보여주고자 한다.

Moxa의 전략 사업부 사장인 앤디 쳉(Andy Cheng)은 “우리는 애저와 관련한 이 협력을 통해, Moxa의 30년간 축적된 OT, 산업용 네트워킹, 프로토콜 전문성과 마이크로소프트의 IT 전문성을 고객들이 모두 활용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애저 스트림 애널리틱스(Azure Stream Analytics), 머신 러닝, 디바이스 프로비저닝, 보안 기능을 포함한 애저 클라우드 인프라는 Moxa의 디바이스 커넥티비티, 구성, 산업용 프로토콜을 결합함으로써, IIoT 고객들에게 사용하기 편리한 통합형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애저 IoT 에지를 Moxa의 산업용 리눅스 기반의 IIoT 게이트웨이와 통합함으로써, 고객들에게는 장기적인 제품 지원을 보장하고, 보안적인 파일 시스템 작성할 수 있는 혜택을 주며, 10년의 장기적인 지원 기간 동안 지속적인 보안 패치를 통해 향상된 보안을 제공한다. 이를 Moxa의 산업용 프로토콜 전문성과 결합해, 기존의 브라운필드 애플리케이션에 클라우드 커넥티비티를 제공하게 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 IoT 담당 이사인 샘 조지(Sam George)는 “Moxa와 마이크로소프트의 담당 팀은 Moxa의 IIoT 에지 게이트웨이를 애저 IoT 에코시스템으로 통합하기 위해 긴밀하게 협력해 왔다. 우리는 애저 IoT 솔루션을 궁극적으로 개발, 배치하고 고객의 초기 작업을 간소화하기 위해 사전에 설치된 애저 IoT 에지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Moxa는 우리의 애저 에코시스템에 깊이 있는 OT 전문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