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신동윤 기자] Innodisk가 더욱 향상된 성능과 용량을 보장하는 3D NAND 기술에 기반한 산업용 러기드, 고내구성 SSD를 출시했다.

이 시리즈는 정격 P/E 사이클 수가 3000회인 100% 산업 등급 도시바 3D TLC NAND 플래시를 사용함으로써 뛰어난 수명을 보장하며, 완전히 자체 설계된 펌웨어를 통해 산업용으로 설계됐다. 이 SSD는 직접 쓰기를 이용하며, 최종적으로는 SSD 성능 감소와 P/E 사이클 수 증가의 원인이 되는 SLC 캐시의 사용을 방지한다. 그뿐만 아니라 모든 전문 요건에 맞게 상당 부분의 펌웨어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다.

이 시리즈는 DRAM이 없는 3TE7과 마벨(Marvell) 컨트롤러를 사용하며 통합 DRAM이 포함된 3TG6-P의 두가지 제품군으로 구성돼 있다. 이 두 제품군의 최대 용량은 각각 1TB와 2TB다. 이들 제품군은 iCell, iData Guard 등 Innodisk의 세 가지 전력 안정화 기술과 함께 사용됨으로써, 전력 변화가 큰 지역에서도 데이터 무결성을 더욱 강화한다.

또한, 3D NAND SSD는 호스트와 드라이브 내에서 모든 데이터 전송 포인트에서 오류 수정을 보장하는 포괄적인 전원 경로 보호 기능도 사용한다. 더욱 민감한 데이터를 위해 AES 암호화를 지원하며, 더욱 간단한 설치와 관리를 위한 설계 소프트웨어가 추가된 드라이브도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