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D 패널 판가 상승과 환율 효과

[테크월드=양대규 기자] LG디스플레이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에 따라 2018년 3분기 매출 6조 1024억 원, 영업이익 1401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계절적 성수기 진입으로 매출이 전 분기 5조 6112억 원 대비 9% 상승했고, LCD 패널 판가 상승과 우호적인 환율 영향, OLED TV와 IT 하이엔드 제품을 통한 수익 확대로 흑자 전환했다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2013년 1월, 세계 최초로 OLED TV용 패널을 양산한 이후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고객을 다변화 하고, Wall Paper와 Crystal Sound OLED 등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대형 OLED TV 시장을 개척해 왔다. 2013년 20만 대에 불과했던 판매량은 2017년 170만 대를 돌파하는 등 글로벌 판매 호조에 힘입어 5년여 만에 OLED TV 분기 흑자 달성에 성공했다.

2018년 3분기 당기순이익은 175억 원, EBITDA는 1조 205억 원(EBITDA 이익률 17%)을 기록했다. 매출액 기준 제품별 판매 비중은 TV용 패널이 41%, 모바일용 패널이 21%, 노트북과 태블릿용 패널이 20%, 모니터용 패널이 18%를 차지했다. LG디스플레이의 주요 재무지표는 부채비율 119%, 유동비율 91%, 순차입금비율 33%이며, OLED로의 사업구조 전환을 위한 전략적 투자 집행에 따라 부채비율과 순차입금비율이 상승했다.

LG디스플레이 CFO(Chief Financial Officer, 최고재무책임자) 김상돈 부사장은 “4분기 면적기준 출하량은 계절적 성수기 진입에 따른 판매량 증가 예상으로 전 분기 대비 한자릿수 초중반 % 증가하고, 판가는 상승세 지속을 기대하기는 어려우나 제품과 사이즈별 상이할 것”이라며, “2018년과 2019년은 자사가 OLED로의 사업 전환을 하는 데 중요한 시기로, OLED 부문의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감과 동시에 LCD 부문의 차별화 전략을 가속화 함으로써 수익성 창출에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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