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휴대용 모니터 ‘젠 스크린 MB16AP’ 출시
상태바
에이수스, 휴대용 모니터 ‘젠 스크린 MB16AP’ 출시
  • 정환용 기자
  • 승인 2018.10.24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터리 내장형, 휴대폰과 모니터 연결해 사용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에이수스 코리아(ASUS Korea)는 얇고 가벼운 휴대용 모니터 ‘젠 스크린 MB16AP’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존 모델인 MB16AC에 배터리를 추가 적용해, 노트북뿐만 아니라 휴대폰 과도 호환돼 휴대성과 활용성이 높아졌다.

15.6인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MB16AP는 두께 8mm, 무게 850g의 얇고 가벼운 휴대용 모니터다. 노트북의 화면 확장을 목적으로 다중 디스플레이와 클론 모드를 통해 디스플레이를 구성할 수 있고, 노트북 화면으로 선호되는 15.6인치에 FHD 해상도로 가독성이 높다. USB-C, USB 3.0 포트를 지원하고 하나의 USB 케이블이 전원 공급과 영상신호를 동시에 담당한다. 덕분에 별도의 전원 케이블이나 어댑터가 필요치 않아 휴대가 간편하다.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과도 연결할 수 있다.

기존 모델 MB16AC에서 자체 배터리가 추가됐지만, 크기는 별 차이가 없다는 것이 장점이다. 7800mAh 용량의 내장 배터리는 별도의 전원 없이 최대 4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고, QC 3.0의 고속 충전을 지원해 일반 어댑터보다 충전 속도가 2배 빠르다. IPS 패널을 탑재해 시야각에 따른 왜곡이 없고, 디스플레이위젯 소프트웨어를 통해 방향 감지와 자동 피벗 기능을 지원한다.

MB16AP는 TUV 연구소의 인증을 받은 에이수스 청색광 필터 기술을 적용해 청색광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자체 센서로 외부 밝기를 측정해 적절한 휘도로 눈의 피로를 덜어준다. 깜박임 현상을 제거해 주는 플리커 프리 기능도 눈의 피로를 막아 시력을 지켜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