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색조, 질감 렌더링 기술로 실시간 화장 시뮬레이션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에프엑스기어(FXGear)가 2018 오송 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현장에서 가상 메이크업 솔루션 ‘에프엑스메이크업’(FXMakeup)을 공개했다.

에프엑스메이크업은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얼굴을 트래킹해 AR 기술을 통해 가상으로 화장을 입혀주는 솔루션이다. 사용자는 쉽고 빠르고 청결하게 다양한 종류의 메이크업을 체험할 수 있다. 3D 렌더링 기술 기반의 에프엑스메이크업은, 색조화장품의 미세한 특징을 RGB 방식으로 분석해, 실제로 피부에 도포됐을 때의 발색을 표현한다. 얼굴의 움직임과 표면 굴곡에 따라 글로시, 매트, 글리터 등 다양한 질감과 두께를 표현할 수 있고, 화장 분위기에 따라 색감, 채도, 명도, 대비 등을 조절해 비네팅 효과도 줄 수 있다.

눈썹, 코, 입술, 얼굴 외곽선 등 얼굴의 특징을 잡아내는 68종의 요소를 트래킹하는 기술이 에프엑스메이크업의 특징이다. 얼굴을 여러 각도로 움직이고 다양한 표정을 지을 때도 안정적으로 얼굴을 인식하고, 어두운 조명에서도 100FPS의 트래킹 속도로 정확하게 얼굴 움직임을 파악한다. 에프엑스메이크업을 사용하면 소비자가 매장을 찾지 않고 모바일,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상 메이크업으로 다양한 화장품을 체험 구매할 수 있다.

최광진 에프엑스기어 대표는 “에프엑스메이크업으로 보다 자연스럽고 섬세한 AR 가상 메이크업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며, “소비자들은 편리하게 화장품을 체험, 구매할 수 있고, 뷰티업계는 모바일 제품 체험 서비스로 매출 증가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