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부품∙인증 필요 없는 LPWAN IoT 애플리케이션 최적화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온세미컨덕터는 자사 AX-SIP-SFEU 시스템 인 패키지(SiP) 솔루션이 CE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CE 인증은 유럽연합(EU) 경제권 내에서 판매되는 제품이 보건, 안전, 환경 보호 기준을 준수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AX-SIP-SFEU는 건물과 가정 자동화를 비롯해 센서와 자산 추적 등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애플리케이션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시그폭스(Sigfox) 연결(업링크, 다운링크)을 제공한다. SiP는 통합된 구성으로 공급망을 간소화하고 전체 디바이스 품질을 개선하며, Sigfox 무선 IC, RF 매칭회로, 모든 필수 패시브 구성요소와 펌웨어를 하나의 소형 솔루션에 포함한다. RF 트랜시버는 RC1 영역 네트워크용으로 시그폭스 인증을 받았다.

AX-SIP-SFEU는 7x9x1mm 규격 패키지로 제공된다. PCB 모듈 기반 솔루션 대비 10%의 공간만을 차지해, 공간 제약이 따르는 원격 IoT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또한, 저전력 설계로 대기 모드 0.55mA, 슬립 모드 1.2μA, 딥슬립 모드 180nA의 전류를 제공해 IoT 애플리케이션에 주로 사용되는 소형 배터리로도 전력을 공급받을 수 있다. 

AX-SIP-SFEU는 범용 비동기 송수신기(UART) 인터페이스를 통해 장치에 연결한다. AT 명령은 프레임을 전송하고 무선관련 동작을 구성하기 위해 사용되며, 단일 칩 솔루션을 구현하고 자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고객을 위한 API 버전을 제공한다.

온세미컨덕터 산업용∙오프라인 전력 사업부 부사장 겸 총괄 라이언 캐머런(Ryan Cameron)은 “AX-SIP-SFEU는 CE 인증을 통해 장거리 무선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진일보를 이뤘다. 설계자들은 이 제품이 출시된 이래로 소형, 저전력 시그폭스 기반 IoT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시장에 선보일 수 있었다”며, “이 SiP는 외부 부품이 필요하지 않는 동시에 모든 관련된 승인과 시그폭스 검증을 이미 받았으며, 설계 위험을 현저히 낮추고 출시시간을 단축해 공급망을 간소화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