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프로파일 한 화면에 제공, 고객 데이터 액세스∙활용성 상승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오늘날 마케팅 운영은 판매를 촉진하는 메시지와 대화를 지속적으로 유도하는 엔진 역할을 한다. 데이터 속도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새로운 마케팅 기술이나 데이터 소스를 추가하는 것이 이 엔진에 혼란을 초래해서는 안 된다. 그런 이유로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 개념이 등장했다.

Arm은 고객으로부터 모든 자체 데이터에 대한 통합 액세스와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빠르고 쉬운 방법을 필요하다는 피드백을 받았고, 이에 ‘Arm 트레저 데이터 오디언스 스위트’(Treasure Data Audience Suite)를 개발했다. 이는 고객이 이미 트레저 데이터로 구축·유지·활성화 하고 있는 빅 데이터 프로파일 세트와 함께 원활히 사용할 수 있는 마케팅 담당자용 애플리케이션 셋이다.

오디언스 스위트는 오프라인 소스에서 지속적으로 축적된 통합 1·2·3자 고객 데이터 셋과 오늘날 가장 널리 사용되는 마케팅, 판매 시스템을 사용한다. 그 다음 세그먼트 경험에 대한 무제한 수준의 세부 정보를 제공하며, 예측 분석과 수치화를 위한 마케팅 지원 AI 기능을 제공한다. 이 광범위한 통합 라이브러리는 엘로쿠아(Eloqua), 유튜브(YouTube), 메일퍼블리셔(MailPublisher), 구글 애드워드(Google AdWords) 등의 시스템에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 애플리케이션 커넥터로, 정확한 고객 세그먼트를 활성화할 수 있는 100개 이상의 출력 커넥터를 자랑한다. 새로운 통합은 계속해서 추가되고 있다.

트레저 데이터는 고객 데이터만 수집∙통합해 내보내는 다른 업계 솔루션과 달리, 한층 정밀한 타겟팅과 실시간 개인화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 프로파일을 안전하게 수집·저장·통합·분석·활성화한다. 검증된 데이터 관리∙분석 기반을 토대로 시장에 풍부한 마케팅 담당자 지원 기능 셋을 제공하는 기업용 고객 데이터 플랫폼이다. 하나의 시스템에 담긴 이 모든 기능으로 고객은 최적화된 마케팅 활동이 주는 모든 이점을 누리면서, 구현과 적용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트레저 데이터 기업 고객 데이터 플랫폼.

 

Arm 트레저 데이터 오디언스 스위트 주요 특징
▲완벽한 고객 프로파일 한 화면에 보여주다
고객은 제한 없이 데이터 모델을 맞춤화하고 자동화해, 보이지 않거나 소실되는 데이터를 피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독자적인 활용과 내장 대시보드를 통한 고객 프로파일을 구축할 수 있어, 고객 모델 조정에 대한 신속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다. 트레저 데이터 프로파일은 모든 고객을 심층적으로 들여다 볼 수 있도록 이 데이터 모델을 하나의 화면으로 보여준다. ‘하나의 세그먼트’ 전략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비용 절감이나 고객 파악 차원에서 실시할 수 있는 프로파일 작업 수는 무제한이다.

▲고객 세부정보 세그먼트.

▲모든 고객 세부정보가 담긴 세그먼트 경험
사용 편의성은 Arm이 최우선 순위를 두는 부분이다. 마케팅 담당자는 트레저 데이터의 세그먼트 빌더(Segment Builder)를 통해 적절한 고객 그룹과 잠재 고객을 효과적으로 타겟팅하기 위해, 세그먼트를 생성하고 미세 조정하는 과정에 대한 단계별 안내를 받는다. 이제 우리 고객은 대규모 프로파일 그룹을 만들고 관리할 수 있으며, 더욱 정확한 타겟팅으로 성과를 개선하면서 전개할 수 있는 마케팅 캠페인 수도 늘릴 수 있다.

▲고객 프로파일 데이터 분석 작업.

▲예측 분석과 점수화 위한 마케팅 지원 AI 기능 
우리는 더 많은 마케팅 담당자들이 예측 모델링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고객 프로파일 데이터 분석 작업에 데이터 과학자를 여럿 동원할 필요가 없다. 오디언스 스위트를 사용하면 자체 고객 내에서 예측 수치화가 이뤄지며, 마케팅 담당자는 구매나 이탈 등 고객이 취할 행동의 가능성을 따져 그 경향성에 기반을 둔 모델을 구축할 수 있다.

분석할 수치 이상을 제공하는 트레저 데이터는 마케팅 담당자들이 직관적 시각화와 한 단계 높은 예측 기능으로 수치화 기준(Scoring Threshold)을 조정하고, 올바른 세그먼트를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은 이를 통해 수천 개 행동 데이터 포인트를 기반으로 하는 최적화된 제안과 판촉, 할인 등을 즉시 구성할 수 있다.

▲프로파일 셋 API.

▲핵심 속성을 활용한 실시간 개인화
우리는 그간 고객으로부터 최신 데이터를 사용해 메시지와 제안을 활성화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익히 들어왔다. Arm의 새로운 프로파일 세트 API(Profile Sets API)는 현재 시장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맞춤형 툴에 최신 세그먼트 정보를 자동으로 제공한다.

프로파일 세트 API는 경향성 점수와 인구 통계 등 프로파일에 새로운 핵심 속성과 행동 매개변수를 추가한다. 고객 참여 시점에 전달된 세그먼트 관련 정보를 통해 트레저 데이터는 Arm의 강력한 세그먼트화 기능의 일상적인 사용을 최적화한다.

 

데이터 속도가 느려질 기미는 보이지 않는다. 최신 마테크(MarTech) 조사에 따르면, 마케팅 시스템 수는 7000개 이상으로 증가했다고 한다. 이는 고객과 잠재 데이터 소스가 늘어나고, 지속적으로 확장되는 채널 전반에서 이를 활용하려는 수요가 늘어남을 뜻한다.

기업 고객이 직면한 어려움을 감안하면, 오디언스 스위트 출시는 매우 시의적절하다. 이는 우리 고객이 자체 고객의 데이터를 분석과 이해뿐만 아니라 신속하고 목적의식 있는 마케팅 활동과 캠페인에 즉각 사용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준다.

글: 미키 콜라트(Micki Collart), Arm 수석 제품 마케팅 매니저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