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슈퍼유저상' 수여하며 풀-스택 개인 클라우드 솔루션 FusionCloud 6.5 출시

[테크월드=김지윤 기자] 화웨이가 오늘 열린 2018 화웨이 커넥트(HUAWEI CONNECT 2018)에서 '지능 활성화: 지능형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로 향하는 혁신의 길(Activate Intelligence: The Innovative Path to Intelligent Cloud Data Centers)'이라는 주제로 회담을 진행했다.

이 회담에서 화웨이 IT 제품 라인 사장 Hou Jinlong은 '지능 활성화: 화웨이의 지능형 풀-스택 클라우드로 향하는 혁신의 길(Activate Intelligence: Innovative Path to Huawei Intelligent Full-Stack Cloud)'이라는 연설을 했다. 금융, 건강관리, 에너지 및 인터넷 기업의 대표들이 모여 AI, 클라우드 및 HPC 분야의 공동 혁신 관행을 공유했다.

화웨이는 자사에 대한 일관된 지원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2018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슈퍼유저상(Cloud Data Center Super User Award 2018)'을 수여했다. 또한, 화웨이는 풀-스택 개인 클라우드 솔루션 FusionCloud 6.5를 출시하고, 신세대 미션 크리티컬 클라우드 저장 솔루션 FusionStorage를 소개했다. 이들 솔루션은 지능형 세상을 구축하기 위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하는 화웨이의 다양한 클라우드 및 스토리지 지원 부문에 새로운 역량을 추가했다.

FusionCloud 6.5는 여러 가지 새로운 역량을 제공한다. FusionCloud 6.3과 비교했을 때 버전 6.5는 9개 부문에서 50가지가 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FusionCloud 6.5는 AI로 구동되는 이기종 컴퓨팅, 기업정보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부문에서 향상된 역량을 바탕으로 개인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화웨이의 풀-스택 AI 솔루션 설치를 지원하고, 클라우드-엣지-클라우드 시너지를 제공한다. 차세대 네트워킹을 주시하는 FusionCloud 6.5는 기업이 개인 클라우드에서 인터넷 엣지로 데이터를 확장하도록 지원한다.

화웨이의 FusionCloud 솔루션은 기업이 대규모 지능형 엣지 컴퓨팅 관리와 협력을 시행하도록 돕는다. 또한, FusionCloud 6.5는 독자적인 소프트웨어 공급업체(Independent Software Vendor, ISV)가 자사의 AI 알고리듬과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개인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통합할 수 있도록 ISV의 알고리듬과 애플리케이션 통합을 확장한다.

화웨이의 FusionCloud 개인 클라우드 솔루션은 표준화된 공공 및 개인 클라우드 아키텍처를 통해 온·오프-프레미스 연결성을 보장하는 통일된 경험을 제공한다. FusionCloud 6.5는 IaaS(Infrastructure-as-a-Service), PaaS(Platform-as-a-Service), DaaS(Data-as-a-Service)와 같은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에 대한 오늘날 증가하는 수요를 지원한다.

FusionCloud 6.5는 통일된 아키텍처,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서비스 및 에코시스템을 화웨이 클라우드와 공유함으로써, 사용자가 100개가 넘는 온라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이 솔루션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통해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 AWS), 애저 및 기타 제삼자 공공 클라우드 플랫폼으로도 연결된다. 이와 같은 다재다능성 덕분에 사업 발전에 대한 장기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원활한 교차 클라우드 사업 배치와 이동을 지원할 수 있다. FusionCloud 6.5는 고객의 디지털 변혁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풀-스택 서비스, 플랫폼 및 에코시스템을 제공한다.

신세대 FusionStorage는 기업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첨단 클라우드 저장 역량을 제공한다. FusionStorage는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궁극적인 성능, 견고한 신뢰도 및 온-디맨드 저장 자원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업계 주도적인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저장 소프트웨어의 기술 혁신과 호환성을 이용한다. 기업은 이 플랫폼을 통해 핵심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로 옮기는 문제에 쉽게 대처할 수 있다.

FusionStorage는 EB 수준의 저장 용량의 선형적 확장, IOPS 및 처리량을 포함하는 분산 선형 확장 역량을 제공한다. 또한, FusionStorage는 온·오프-프레미스에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데이터의 조화로운 저장을 시행하고, 업계 주도적인 신뢰도와 사용 용이성을 자랑하며, 이를 통해 클라우드 자원 풀에서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구동시킨다.

또한, FusionStorage는 사용자가 온-디맨드로 설치할 수 있는 다차원 사업 연속성을 보장한다. 화웨이의 독특한 완전 분산 게이트웨이-프리 액티브-액티브 솔루션을 장착한 FusionStorage는 99.9999%에 달하는 솔루션 차원의 신뢰도를 제공함으로써, 가상화와 데이터베이스 시나리오에서 끊김없는 사업 운영을 보장한다. 그뿐만 아니라 이 솔루션은 장거리 데이터 보호 시나리오를 위해 초 단위로 복구 시점(Recovery Point Objective, RPO)을 지원하는 업계 유일의 비동기 복제 기술도 제공한다.

2018 화웨이 커넥트('지능 활성화')가 이달 10일부터 12일일까지 상하이 세계엑스포전시컨벤션센터와 엑스포센터에서 진행된다. 올해 화웨이 커넥트 회의의 목적은 모든 기업과 조직이 한계를 넘어 지능형 세계에서 제 몫을 주장하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화웨이 커넥트에서는 업계 최고의 두뇌들(세계 ICT 선두, 업계 전문가 및 에코시스템 파트너)이 앞으로 나아갈 길을 파악하고, 새로운 기회를 탐색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