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U 대비 4배, CPU 대비 90배 성능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자일링스가 가속기 카드 포트폴리오 ‘알베오’(Alveo)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On-Premise) 데이터 센터 전반에 걸쳐 산업 표준 서버의 성능을 폭발적으로 향상시키도록 설계됐다. 알베오는 비디오 처리, 유전체학(Genomics), 데이터 분석은 물론 실시간 머신 러닝 추론과 같은 핵심 데이터 센터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때 사용하면, 고객은 짧은 지연 시간에 획기적인 성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알베오 U200, 알베오 U250은 자일링스 울트라스케일+(UltraScale+) FPGA를 기반으로 하며, 현재 생산 주문이 가능하다. 모든 자일링스 기술과 마찬가지로, 고객은 하드웨어를 재구성함으로써 교체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작업량 변경, 신규 표준, 업데이트된 알고리즘을 최적화할 수 있다.

알베오 가속기 카드는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중요한 성능 상 이점을 제공한다. 머신 러닝의 경우, 알베오 U250은 고성능 CPU 대비 실시간 추론 처리량을 20배까지 증가시키고, 2ms 이하의 짧은 지연 시간을 갖는 애플리케이션의 경우에는 고성능 GPU와 같은 고정 기능 가속기 대비 4배 이상 증가시킨다. 또한, 지연 시간을 GPU 대비 3배 단축시켜 실시간 추론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때 이점을 제공한다. 또한, 데이터베이스 검색과 같은 일부 애플리케이션은 CPU 대비 90배 이상을 제공하도록 급격히 가속화 될 수 있다.

알베오는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비디오 트랜스코딩, 데이터 분석, 재무 위험 모델링, 보안과 유전체학 분야에서 주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인증을 획득한 파트너와 OEM 업체들로 구성된 에코시스템에 의해 지원된다. 14곳의 에코시스템 파트너사들이 즉시 배치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 알고-로직 시스템(Algo-Logic System Inc.), 빅스트림(Bigstream), 블랙링크스(BlackLynx Inc.) 등 상위 OEM 업체들은, 자일링스와 협력해 알베오 가속기 카드를 통해 다중 서버 SKU를 인증하고 있다.

자일링스의 데이터 센터 부문 부사장 매니쉬 뮤탈(Manish Muthal)은, “알베오 가속기 카드의 출시와 더불어 자일링스는 플랫폼 회사로 더욱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 파트너사의 에코시스템이 증가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혁신을 이룰 수 있게 됐다”며, “알베오 가속기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애플리케이션 에코시스템과 협업함으로써 알베오 기반의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