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NC(월간 전자부품 뉴스) UPDATED. 2018.12.14 금 17:43

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인사
래티스 반도체, 에삼 엘라쉬마위 최고 마케팅∙전략 책임자 선임수익성 제고 가속화할 FPGA 업계 전문가
정환용 기자 | 승인 2018.10.01 12:55

[EPNC=정환용 기자] 래티스 반도체(Lattice Semiconductor)는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 겸 전략 책임자(CSO)로 에삼 엘라쉬마위(Esam Elashmawi)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그는 반도체 산업계에서 세일즈, 마케팅, 전략 기획, 사업 총괄 등 다양한 이력을 쌓아 온 전문가로, 마이크로세미(Microsemi Corporation)의 수석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로서 FPGA, 스토리지, 타이밍 솔루션 제품군을 총괄한 바 있다.

에삼 엘라쉬마위는 FPGA 기술과 산업 분야에서 30년 동안 몸 담아왔다. 최근 10년 동안 그는 데이터센터, 오토모티브, 방위산업, 통신, 산업용 시장을 위한 솔루션과 장비의 개발과 사업을 이끌어왔다.

2010년부터는 마이크로세미의 수석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를 역임했고, 그 전에는 마이크로세미가 2010년에 인수한 액텔(Actel Corporation)의 제품 개발 담당 부사장을 지냈다. 그가 공동 창업한 부품 관리 소프트웨어 회사 ‘실리콘엑스퍼트 테크놀로지’(SiliconExpert Technologies)는 이후 애로우 일렉트로닉스(Arrow Electronics)에 인수됐다.

 

엘라쉬마위는 “짐 앤더슨 CEO를 비롯한 래티스 경영진과 함께 일하게 돼 기쁘다. 래티스는 업계 선도적인 프로그래머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주력함으로써 기존 산업, 자동차, 커넥티드 컨수머, IoT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는 수익성 높은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신임 CMO 겸 CSO로서 래티스의 브랜드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엣지 컴퓨팅이나 인공지능(AI) 애플리케이션 같은 새로운 성장 분야에 대한 투자를 강화함으로써 래티스 주주들의 이익을 증대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짐 앤더슨(Jim Anderson) 래티스 사장 겸 CEO는 “실력 있는 인재들이 래티스 경영진에 속속 합류하고 있는 가운데, CMO 겸 CSO로 에삼 엘라쉬마위를 선임하게 돼 기쁘다”며, “에삼은 마이크로세미의 성장과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FPGA 업계에 대한 그의 폭넓은 경험과 깊이 있는 이해는, 래티스가 지속적인 성장과 수익성을 창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래티스#lattice#반도체#마케팅#전략#책임자#cmo#cso#ceo#마이크로세미#액텔#실리콘#애로우#fpga#데이터센터#통신#방위

정환용 기자  hyjeong@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환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