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질런트, 자일링스 FPGA 워크샵 개최
상태바
디질런트, 자일링스 FPGA 워크샵 개최
  • 정환용 기자
  • 승인 2018.10.0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비디오 프로세싱을 위한 FPGA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디질런트가 오는 10월 19일 오후 1시부터 강남구 테헤란로 노벨빌딩에서 실시간 비디오 프로세싱을 위한 자일링스 FPGA 워크샵을 개최한다. 누구나 참석할 수 있는 이 워크샵은 선착순 25명에게 제공된다. 워크샵은 영어로 진행되며, 실습을 위한 PC와 하드웨어가 준비된다.

이 워크샵은 디질런트가 추구하는 실용적이고 프로젝트 기반의 자유로운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 ‘Zybo Z7 Zynq-7000’ 트레이닝 보드와 Pcam 5C 센서를 통해 제공되는 커리큘럼은, VHDL과 C++ 언어를 사용해 반나절 간 실습 학습을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Zynq-7000 AP SoC와 MIPI 이미지 센서를 사용해 실시간 비디오 처리 플랫폼 구현, 하드웨어로 결과 시각화, HLS(High Speed Synthesis)의 기본 사항을 학습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FPGA와 실시간 비디오 프로세싱 파이프라인을 위한 HLS의 기본 사항을 소개한다. 범용 마이크로프로세서에서 실행되는 소프트웨어 대신, 재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로직에서 비디오 프로세싱의 실행을 설명한다. 디질런트의 비디오 프로세싱 플랫폼 사용 편의성과 함께, 무료 IP 모듈이 프로젝트에서 어떻게 사용, 혹은 재사용될 수 있는지 보여준다.

참가자들은 적극적인 실습 교육법에 대해 배우는 동시에 다른 사람들이 엔지니어링과 그 기술 과정에 실습 모듈을 어떻게 통합시켰는지 살펴보고, 툴 사용법에 대한 교육적 접근 방식을 적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제안한다. 참가자들에게는 워크샵 자료가 포함된 플래시 드라이브가 제공된다. 발표는 자일링스 FPGA 기술과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경험이 풍부한 디질런트의 디지털 디자인 엔지니어 키프리언 헤그벨리(Ciprian Hegbeli)가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