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NC(월간 전자부품 뉴스) UPDATED. 2018.12.14 금 17:43

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동정
몰렉스, 파장 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니스티카’ 인수
정환용 기자 | 승인 2018.09.28 18:05

[EPNC=정환용 기자] 몰렉스가 하이 포트 분야의 파장 선택성 스위치(Wavelength Selective Switch: WSS) 개발∙제조 전문 기업 니스티카(Nistica)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2005년에 미국 뉴저지주에서 설립된 니스티카는 글로벌 통신 시장용 고대역폭 전송 기술 분야를 단순화, 자동화해주는 광모듈 제조업으로 성장했다. 특히 메트로, 장거리 통신 네트워크용 신호 라우팅 엔진인 파장 선택성 스위치를 전문적으로 제조해 왔다. 몰렉스는 니스티카의 파장 관리 솔루션 제품군을 인수해 메트로, 장거리 통신 네트워크의 차세대 코어 아키텍처 분야에서 더 나은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이번 인수를 통해 니스티카의 사업은 다양한 광 커넥션, 광전자, 광 전송 제품군을 망라하는 몰렉스의 글로벌 광솔루션 그룹에 편입됐다.

글로벌 네트워크 트래픽이 급성장함에 따라 서비스 제공업체, 인터넷 컨텐트 제공업자, 다양한 네트워킹∙커뮤니케이션 고객들은 낮은 전력 소비와 더 많은 기능을 가진 효율적 네트워크 대역폭을 필요로 하고 있다. 몰렉스의 광전송 포트폴리오는 파장 스펙트럼 능력을 증가시키도록 설계된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다. 이를 통해 더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고객들을 위한 네트워크 가동성을 높임으로써, 고신뢰도의 원가절감형 광통신 네트워크 서비스들을 하는 데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니스티카의 CEO 아시시 벵사카(Ashish Vengsarkar)는 “5G 무선 네트워크와 데이터센터 트래픽의 증가로 인해 고객사들이 광네트워크의 경쟁력 있는 솔루션들을 찾고 있다”며, “몰렉스로의 합병으로 인해 고객사들은 더욱 더 다양한 차세대 제품 포트폴리오들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몰렉스의 사업 개발 담당 수석 부사장인 팀 러프(Tim Ruff)는 “브로드밴드 분야의 급성장이 통신 산업의 새로운 혁신을 계속 요구하고 있다”며, “몰렉스는 니스티카의 인수를 통해 차세대 광 아키텍처의 최전선에서 고객들을 위한 기술을 더욱 강화해 다양한 제품 솔루션들을 보유하게 됐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몰렉스#통신#파장#니스티카#대역폭#전송#스위치#장거리#네트워크#5g#무선#데이터센터#트래픽

정환용 기자  hyjeong@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환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