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NC(월간 전자부품 뉴스) UPDATED. 2018.12.14 금 17:43

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정책
네이버, IDEA 2018 4개 부문서 6개 프로덕트 수상AI 스피커 ‘클로바 프렌즈’ 브론즈 수상, 나머지 5​개 서비스는 파이널리스트 선정
김지윤 기자 | 승인 2018.09.21 17:49

[EPNC=김지윤 기자] 네이버가 개발한 프로덕트 6종이 국제적으로 가장 권위있는 디자인 상 중 하나인 ‘IDEA 2018(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18, 이하 IDEA)’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로써 네이버는 올해 초 iF 디자인어워드와 레드닷 어워드에 이어 IDEA 2018에서도 수상하며 세계 3대 디자인어워드 모두에서 수상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번에 네이버가 수상한 프로덕트는 인공지능 스피커인 클로바 프렌즈(CLOVA FRIENDS), 동시통역 이어폰 마스(MARS), 근력 증강 로봇 기술을 접목한 전동카트 에어카트(AIRCART),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어웨이(AWAY)가 탑재된 헤드유닛 디스플레이, 자율주행 실내 지도 제작 로봇 M1, 그리고 4륜 밸런싱 스케이트보드 PLMM(Personal Last-mile Mobility)이다.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부문에서 유일하게 캐릭터 IP를 갖춘 수상작인 클로바 프렌즈는 캐릭터의 개성을 담아 친구처럼 대화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특징을 인정받아 브론즈를 수상했다. 본상 수상작품의 숫자가 한정된 IDEA의 특성상 클로바 프렌즈의 이번 수상소식은 한층 더 의미가 깊다. 마스는 동일 부문에서 유기적인 커널형 디자인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준다는 점을 인정받아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됐다.

네이버의 IDEA 2018 수상작인 △클로바 프렌즈 △클로바 마스(좌측부터)

에어카트는 커머셜 앤 인더스트리얼(Commercial & Industrial) 부문에서 견고한 조형미에 운전자 사각지대를 최소화 시킨 디자인을, M1은 동일 부문에서 균형감 있는 조형미에 레이저 스캔 영역을 극대화 시켜 기능성 또한 만족시킨 점을 인정받아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다. 어웨이는 컨수머 테크놀로지(Consumer Technology) 부문에서 정제되면서도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인정받아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됐다. PLMM은 스포츠, 레저 앤 레크리에션(Sports, Leisure & Recreation) 부문에서 심미적 디자인을 호평 받으며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다.

네이버랩스의 IDEA 2018 수상작인 △ 어웨이 헤드유닛 디스플레이 △에어카트 △ PLMM △M1(상단 좌측부터 시계방향)

네이버는 "사용자들이 디자인을 통해 네이버의 다양한 기술들을 일상생활에서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술과 사용자가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디자인에 많은 노력을 쏟을 방침이다"고 밝혔다.

#네이버#IDEA 2018

김지윤 기자  jeeyoon@epnc.com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