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정환용 기자] 지멘스(Siemens)의 한국법인은 9월 21일 인천대학교와 함께 ‘스마트 그린캠퍼스 조성과 에너지 절감을 위한 어드밴스드 서비스 센터(Advanced Service Center, 에너지 관리∙디지털 서비스 제공, 이하 ASC) 구축공사’ 준공식과 개소식을 개최했다.

ASC 사업은 나날이 증가하는 에너지 사용량과 이에 따른 막대한 예산이 관리비로 소요되고 있는 현 상황을 타개하고 효율적인 시설물 관리와 에너지 절감을 도모하는 정책적 사업이다. 지멘스는 인천대학교와의 산학 협력을 통해 인천대학교의 친환경 스마트 캠퍼스 구축을 위한 진단과 제안, 에너지 데이터 분석과 기술교육 등 향후 에너지 분석과 데이터 활용을 통한 기술을 개발한다. 또한, 학생들의 에너지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인천대학교는 에너지 효율화 개선, 친환경 스마트 캠퍼스 구축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그 결과 국내 최초로 지멘스의 ASC, 내비게이터(Navigator)를 유치하고 구축한 대학으로, 국내 친환경 스마트 캠퍼스의 모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멘스 빌딩자동화 사업본부 크리스토프 에비셔 부사장은 “지멘스와 인천대학교의 ‘친환경 스마트 캠퍼스 구축 사업’의 첫 성과인 ASC를 개소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지멘스는 ASC의 기반인 디지털화를 통해 비용절감과 함께 빌딩의 환경성능을 향상시킴으로써, 맞춤형 에너지 절감 기술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인천대 캠퍼스와 인천시의 경쟁력을 높이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이끌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동성 국립 인천대학교 총장은 “ASC 구축에 따라 에너지 관리∙데이터 분석 인프라가 구축됨과 동시에 학생들에게 에너지와 관련된 첨단 교육과정을 제공하게 됐다. 에너지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스마트 에너지 분야의 첨단 전진기지로서 에너지 전문가를 양성해 4차 산업혁명 분야의 발전과 국가 경쟁력 제고에 이바지하겠다”고 덧붙였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