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기술로 장비 및 공장 전반에 향상된 안전성 및 효율성 제공

[테크월드=김지윤 기자] 산업 자동화 및 정보 솔루션 선도 기업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새로운 안전 기반 통신 프로토콜 알렌브래들리 가드마스터 가드링크 (Allen-Bradley Guardmaster GuardLink) 안전시스템을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가드링크 기술은 안전 기반 통신 프로토콜로, 작업자들이 장비 진단을 효과적으로 하고 생산 중단 시간을 감소시켜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게 해준다. 가드링크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 안전 장치는 보다 향상된 정보, 성능, 유연성을 제공하며, 기업이 장비 및 공장 전반의 안전성과 효율을 높이는데 기여한다.

기존에는 안전 장치들이 별도의 안전 입력에 배선되어, 배선 시 상당한 양의 작업이 요구되었고, 잠재적인 고장 위험도 있었다. 그 뿐 아니라, 직렬 연결 배선을 하여 모니터링 하는 경우 각 장치의 상태 정보를 각 장치의 보조 출력으로부터받아 별도의 리모트 I/O 카드 등에 연결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GuardLink를 이용하면, M12 커넥터를 이용해 연결하여 안전 장치의 직렬 연결이 용이하고, 별도의 배선 없이 제어기에서 Ethernet/IP 통신을 통해 각 장치의 진단 정보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링크 당 최대 장치 32대까지 단일의 4핀 케이블로 연결하여 안전, 진단, 원격 리셋 및 잠금/잠금 해제 명령을 제공한다. 더불어, 배선 작업이 최대 38% 감소되어설치 비용과 시간이 대폭 절감된다.

이번에 발표된 가드링크 기술은 알렌브래들리 가드마스터 안전 릴레이와 컴포넌트에 완전하게 통합되어, 사용자들이 최소 비용으로 스마트 안전회로를 구성하고, 전체 안전 시스템의 상태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해준다. 가드링크 기술로 지원되는스마트 탭을 통해 안전 장치를 연결하고 가드마스터 안전 릴레이로 표준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필드 기기인 라이트 커튼과 가드 도어부터 비상 정지 스위치 수준까지, 시스템에 대한 가시성도 크게 향상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의 아키텍처&소프트웨어(A&S) 사업부 이종두 과장은 “산업용 사물인터넷(Industrial Internet of Things, IIoT)을 갖춘 진정한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는 조직 내 플랫폼과 장치들 전반에서실시간 제어와 정보를 활용할 수 있어야 하며, 사용자들에게 적시에 올바른 정보를 올바른 형식으로 액세스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공해야한다.”며 “이번에 발표한 가드링크는 기계 및 공장 전반에 향상된 안전성 및 효율성을 제공하여 국내 기업의 제조 생산성 향상과 디지털 전환을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가드링크 안전 시스템은 Rockwell Software Studio 5000에 있는 사전 설정된 태그 이름들을 통해 Logix 플랫폼과 완전하게 통합된다. 또한, 디자인과 배선 작업이 간소화되어,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으로 쉽게 설치가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