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셀, 하이라이트 기능 지원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엔비디아(Nvidia)가 안셀(Ansel)과 하이라이트(Highlights) 기능 지원이 추가된 ‘쉐도우 오브 툼 레이더’(Shadow of the Tomb Raider)용 게임 레디 드라이버(Game Ready Driver)를 발표했다. 이 드라이버는 신작 게임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 블랙아웃’(Call of Duty: Black Ops 4 Blackout) 오픈 베타, ‘다잉 라이트: 배드 블러드’(Dying Light: Bad Blood), ‘인서전시: 샌드스톰’(Insurgency: Sandstorm) 게임 플레이어들에게도 새로운 게임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작 게임 출시에 맞춰 선보이는 엔비디아 게임 레디 드라이버는 높은 성능과 쾌적한 게임 플레이를 위해 게임 출시 직전까지 엔지니어들의 노력으로 지포스 게이머들에 쾌적한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추가 품질 검증을 위해 모든 게임 레디 드라이버는 마이크로소프트의 WHQL 인증을 획득한다.

이번 게임 레디 드라이버는 '쉐도우 오브 툼 레이더'를 포함한 '다잉 라이트: 배드 블러드'에 대한 엔비디아 하이라이트 기능 지원을 추가했다. 플레이어의 극적인 게임 순간을 자동으로 녹화하는 하이라이트 기능은, 게임과 통합돼 있어 보스전이나 멀티킬 등 극적인 순간이 일어나는 타이밍을 인식하고, 쉐도우플레이(ShadowPlay) 기술을 활용해 이를 자동으로 녹화한다. 게임이 종료되면 하이라이트는 녹화된 게임 영상들을 보여주면서 페이스북, 유튜브, 웨이보에서 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번 드라이버는 쉐도우 오브 툼 레이더, 인서전시: 샌드스톰에도 안셀 기능을 지원한다. 안셀은 다양한 방법으로 게임 스크린샷을 캡처하는 기능으로, 어느 위치에서든 사진을 찍을 수 있고 후처리 필터로 사진을 보정할 수 있다. 고화질 형식의 HDR 이미지를 캡처하고, 360도 스크린샷을 스마트폰, PC, VR 헤드셋 등으로 공유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