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NC(월간 전자부품 뉴스) UPDATED. 2018.11.13 화 17:13

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행사/이벤트
쿤텍-한컴MDS, 국방·항공 무기체계 SW보안 발전 세미나 개최
양대규 기자 | 승인 2018.09.11 10:20

[EPNC=양대규 기자] 임베디드 가상화와 보안 SW 전문기업 쿤텍이 한컴MDS와 함께 오는 9월 19일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국방 연구기관과 방산 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국방·항공 무기체계의 SW보안 동향과 대응방안을 제시하는 ‘국방·항공 무기체계 SW보안 발전 세미나’를 개최한다.

국방·항공 무기체계 SW보안 발전 세미나는 한컴MDS가 주최하고 쿤텍이 후원한다. 세미나는 국방·항공 무기체계 산업에서 SW 보안의 중요성과 사이버 안보 태세 구축을 위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세미나는 한컴MDS의 김명호 실장의 환영사에 이어, 전 국군사이버사령부 이한희 중령이 '사이버 보안 패러다임 변화와 대응방안'을 주제로 굳건한 사이버 안보 태세 구축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시작될 예정이다. 이후 한컴MDS의 성명준 부장이 美국방 사이버 보안 관련 제도와 사례를 소개하며, 영남이공대학교 기태현 교수가 ‘국방 무기체계 해킹 방지를 위한 블록체인 활용방안’을 주제로 세션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쿤텍 방혁준 대표가 ‘해외 오픈 소스 거버넌스 현황과 사례 소개’를 주제로 현실적인 대응방안을 제시한다.

#쿤텍#한컴MDS#보안 소프트웨어#임베디드 가상화

양대규 기자  yangda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대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