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NC(월간 전자부품 뉴스) UPDATED. 2018.11.13 화 17:13

상단여백
HOME 뉴스 인터넷·콘텐츠
GSMA, 2019년도 글로벌 모바일 어워즈 참가신청 접수4YFN, 5G, 모바일테크 부문 신설
정환용 기자 | 승인 2018.09.07 17:37

[EPNC=정환용 기자]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는 오는 2019년 열리는 ‘제24회 글로벌 모바일 어워드’(GLOMO Awards)의 참가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GLOMO 어워즈는 오는 11월 21일 참가 신청이 마감되며, 총 10개 부문에 걸쳐 42개의 상이 수여된다. 후보자 명단은 2019년 1월 말 공개될 예정이며, 수상자는 2019년 2월 25일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2019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MWC)에서 발표된다.

GSMA는 전 세계 통신환경 개선에 기여하는 첨단 기술과 신제품의 발전상을 반영하기 위해, 2019 GLOMO 어워즈부터 3개의 부문을 새로 추가했다. 추가된 부문은 ▲스타트업, 투자자, 기업,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새로운 벤처기업을 발굴하고 일으키는 과정을 지원하는 ‘4YFN’ ▲5G 통신기술 관련 분야에서 성과를 낸 업체에게 주어지는 ‘5G’ ▲이동통신과 디지털 기술의 가용성과 범용성 확대에 기여한 업체에 주어지는 ‘모바일 테크’ 등이다.

또한, ▲B2C 분야에서 혁신을 이룩한 업체에 ‘소비자 부문’(Consumer) ▲7대 IT 분야에서 물리적 세상을 디지털 환경으로 변화시키는 성과를 낸 업체에 ‘4차 산업혁명’ ▲휴대용 기기 분야에서 혁신을 이룬 업체에 ‘디바이스’ ▲플랫폼 개발 분야에서 성과를 나타낸 업체에 ‘콘텐츠∙미디어’ ▲사회적으로 열악한 환경과 조건을 개선하는데 기여한 조직에 ‘사회 공헌’ ▲친 디지털 정책으로 세계의 디지털화에 기여한 정부에 ‘공공혁신’ 등을 시상한다.

마이클 오하라 GSMA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심사 방향에 대해 “2019 GLOMO 어워즈는 이동통신 기술혁신이 인류의 밝은 미래를 앞당기는데 얼마나 기여하는지에 초점을 맞춘다. 5G 개발에서 신흥시장, 스타트업과 기업가들에 이르기까지 업계 전반에 걸친 기술혁신 노력을 살피게 될 것”이라며, “우리는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업계의 발전상을 반영하는 방향으로 GLOMO 어워즈를 운영해왔다. 이동통신기술이 인간의 삶에 미치는 영향이 더욱 확대되는 방향으로 진화하는 것을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새로운 부문과 상을 추가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GLOMO 어워즈 심사위원단은 독립적인 전문가, 분석가, 언론인, 교수 등을 중심으로 구성되며, 경우에 따라 이동통신 사업자가 참여하기도 한다. 일부 상은 심사위원이나 독립적인 전문가 패널에서 후보자를 추천하며, 온라인 신청이 불가능하다. ‘최고기술책임자(CTO) 상’으로도 불리는 ‘최고 이동통신 기술상’(Outstanding Mobile Technology Award) 수상자는 업계 대표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에서 선정한다.

#gsma#모바일#mwc#어워드#어워즈#스페인#스타트업#벤처#5g#이동통신#산업혁명#소비자#휴대#공현#플랫폼#미디어#콘텐츠

정환용 기자  hyjeong@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환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