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 애플리케이션 설계 간소화 지원

[테크월드=양대규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7V~45V 범위의 저전력·중간급 전력의 모터 제어 설계를 간소화하는 단일 칩 드라이버 STSPIN830과 STSPIN840을 출시했다. 이 드라이버는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의료 기술, 가전 제품을 위해 유연한 제어 로직과 낮은 RDS(ON)의 전원 스위치를 갖추고 있다.

3상 브러시리스(brushless) DC 모터를 구동하는 STSPIN830은 사용자가 직접 U, V, W PWM(Pulse-Width Modulated) 입력을 통해 통합 전원 스테이지의 3개의 하프 브리지(Half Bridge)를 제어할 수 있는 모드 설정 핀을 갖추고 있으며, 각 게이트에 신호를 개별적으로 적용하게 하여 제어 유연성을 더욱 높였다. 각 인버터 레그(Inverter Leg)를 위한 전용 감지 핀은FOC(Field-Oriented Control)용으로 3개의 션트(Three-Shunt) 또는 단일 션트 전류 감지 설정을 간소화해준다.

STSPIN840은 이미 잘 알려진 ST의 검증된 병렬 개념을 활용하여 2개의 브러시 DC 모터와 하나의 대형 모터를 구동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통합 풀 브리지(Full Bridge)를 2개의 브리지로 구성하거나 두 세트의 MOSFET을 병렬로 사용해 단일 브리지를 구성함으로써 낮은 RDS(ON) 및 높은 전류 정격을 제공할 수 있다.

두 드라이버 모두 오프-타임을 조정할 수 있는 PWM 전류 제어 회로와 전력소모를 절감해주는 편리한 절전 핀을 비롯해 견고하고 안정적인 드라이브를 구현하도록 비-소산(Non-Dissipative), 전류 보호, 단락회로 보호, ULVO(Undervoltage Lockout), 과열 차단, 인터로킹(Interlocking) 등의 보호회로처럼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각 디바이스의 통합 전원 스테이지에는 RDS(ON)이 500mΩ에 불과한 ST의 MOSFET이 내장돼 높은 효율성과 경제성을 모두 제공한다. STSPIN840에서 출력 브리지를 개별적으로 또는 병렬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은 다양한 모터 애플리케이션에서 재료비를 절감하게 해준다.

높은 기능 통합성과 유연성을 갖춘 이 드라이버는 산업, 로봇, 의료, 빌딩자동화, 사무장비 애플리케이션에서 보다 컴팩트하고 비용 효율적인 제어를 실현한다. STSPIN830은 공장 자동화 단말장치, 가전, 소형 펌프, 컴퓨터나 범용 냉각장치를 위한 팬에 적합하다. STSPIN840은 ATM, 금전처리기, 다축 스테이지 조명 메커니즘, 감열식 인쇄기, 섬유기계, 재봉틀, 자동판매기를 타깃으로 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