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구조의 플렉서블 안테나 설계 요구에 부응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한국몰렉스가 무선기기에 빠르고 쉽게 집적돼 조립 단가를 최소화해주는 Wi-Fi 플렉서블 안테나 시리즈를 출시했다.

옆으로 체결되도록 설계된 케이블 타입의 플렉서블 안테나 ‘206994’ 시리즈는 공간 제약이 많은 소형 Wi-Fi 기기 제품이 필요로 하는 고성능 RF 전송 기능을 제공한다. 쌍극 안테나인 ‘208281’ 시리즈는 케이블 길이와 상관없이 송신과 접지 독립성을 필요로 하는 기기에 적합하다.

15x6mm 크기의 초소형 Wi-Fi 플렉서블 안테나는 공간 제약에서 자유롭다. 특히 ‘20694’ 시리즈 안테나는 약 70%의 방사 효과와 -10dB의 반송 손실 등의 RF 성능을 제공한다. 최소 3.6dBi의 게인 값을 필요로 하는 공간 제약적인 소형 기기라면 어디든 적용할 수 있다.

한국몰렉스 안테나 사업부의 고현종 팀장은 “최근에 소형화되는 기기들은 모두 설계 시 공간의 제약을 더욱 심하게 받게 된다. 이는 보드 뿐 아니라 제품 케이스 전체의 크기에도 큰 과제를 안겨주고 있다”고 제품 개발의 배경을 설명했다.

고 팀장은 “최근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기기는 주파수 호핑, 스펙트럼 확산, OFDM 모듈화 등 세밀한 기술을 사용해 여러 종류의 무선 신호를 담아야 한다. 2.4/5.0GHz 전파는 라이선스가 없어 더욱 신호가 밀집되는 경향이 있다. 더욱 전문적으로 설계되고 정밀하게 제조된 안테나의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몰렉스가 이 제품의 출시로 좋은 해답을 제시한다”고 강조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