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러노비타의 ‘테라피 비데와 리모콘, nRF51822 SoC 채택

[테크월드=양대규 기자] 노르딕 세미컨덕터(Nordic Semiconductor)는 국내 소형가전 전문기업 콜러노비타(Kohler Novita)가 자사의 테라피 비데 BD-TE80M과 해당 제품의 리모콘에 노르딕의 nRF51822 블루투스 LE(Bluetooth Low Energy) SoC(System-on-Chip)를 채택했다고 밝혔다. 이 스마트 비데 시트는 국내 설치용으로 설계되었으며, 분기 밸브를 통해 메인 급수장치와 연결하여 기존 변기 시트에 장착할 수 있다. 

노르딕의 nRF51822 SoC는 비데 시트와 블루투스 4.0 이상 스마트폰과 태블릿, 해당 제품용 리모콘 간의 무선 연결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가 모바일 기기의 iOS와 안드로이드 기반 노비타 테라피 앱, 또는 무선 리모콘을 이용해 비데를 작동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이 비데 시트는 시트 자체의 푸시 버튼을 통해서도 동작시킬 수 있다.

비데 시트는 주전원으로 동작하며, 리모콘은 AAA 배터리를 이용해 교체 시까지 최대 12개월동안 배터리 수명을 유지할 수 있다. 이는 전력소모를 최소화하도록 설계된 nRF51822 SoC의 초저전력 특성 덕분이다.

노르딕의 nRF51822은 강력하면서도 유연한 멀티 프로토콜 SoC로, 블루투스 LE와 2.4GHz 초저전력 무선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nRF51822는 32bit ARM Cortex M0 CPU를 기반으로 2.4GHz 멀티 프로토콜 무선 기술과 256kB/128kB 플래시, 32kB/16kB RAM을 갖추고 있다. 이 SoC는 동시에 Central/Peripheral/Broadcaster/Observer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인증된 블루투스 4.2 다중-링크 프로토콜 스택 솔루션인 노르딕의 S130 SoftDevice와 함께 제공된다.

콜러노비타 R&D 연구소의 비데 개발그룹 김봉균 매니저는 "적외선 리모콘은 가시선 링크가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어 블루투스 LE와 같은 RF 대안을 사용하고자 했다"며, "nRF51822 SoC는 자체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의 장점과 노르딕 SoftDevice와 노비타의 애플리케이션 코드를 명확하게 분리할 수 있는 특성 때문에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용이하게 해준다. ARM CPU의 성능과 저전력 소모는 노르딕 SoC를 선택하는데 있어 모두 중요한 요소였으며, 뛰어난 기술 지원과 엔지니어 질문에 대한 빠른 대응 또한 높이 평가됐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