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워크스테이션용 VGA ‘라데온 프로 WX8200’ 공개
상태바
AMD, 워크스테이션용 VGA ‘라데온 프로 WX8200’ 공개
  • 정환용 기자
  • 승인 2018.08.16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AMD는 워크스테이션용 그래픽 솔루션 ‘라데온 프로 WX’(Radeon Pro WX) 그래픽카드 라인업에 고성능 WX 8200 그래픽 카드를 추가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WX 8200의 발표로 AMD는 1000달러 미만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실시간 시각화, 가상현실, 포토리얼리스틱 렌더링을 위한 워크스테이션 그래픽 성능을 제공하게 됐다. 더불어 AMD는 라데온 프로렌더(Radeon ProRender)와 관련 주요 업데이트 사항과 함께 밴쿠버 필름 스쿨(Vancouver Film School)과의 협업 소식을 발표하며, 차세대 콘텐츠 제작자들이 시각특수효과(VFX)에 대한 비전을 실현하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WX 8200은 디자인∙렌더링 작업을 가속화하는 한층 더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디자인, 제조,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분야는 물론, 건축, 엔지니어링, 건설(AEC) 업계 내 제품 개발의 모든 단계를 수행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베가 GPU 아키텍처 기반의 14nm FinFET 공정으로 설계됐으며, 시각 디자인의 전 과정에서 요구되는 대규모 다중 모델을 실행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어도비 CC(Adobe CC), 다쏘시스템 솔리드웍스(Dassault Systemes SOLIDWORKS), 오토데스크 3ds 맥스(Autodesk 3ds Max), 레빗(Revit) 등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전문 애플리케이션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실시간 시각화, 물리 기반 렌더링. 가상현실 등의 워크로드를 수행하는 데 이상적인 시스템을 제공한다.

고대역폭 캐시 컨트롤러(High Bandwidth Cache Controller, HBCC)
WX 8200의 메모리 시스템은 기존 GPU 메모리 용량의 한계를 넘어, 콘텐츠 제작자와 디자이너가 훨씬 더 크고 정교한 모델과 에셋을 실시간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향상된 픽셀 엔진(Enhanced Pixel Engine)
베가 GPU 아키텍처의 향상된 픽셀 엔진은 연관된 작업을 GPU 로컬 캐시에서 일괄 처리해 보다 효율적인 작업을 지원하며, GPU 성능의 제약 없이 다중 작업을 처리할 수 있게 한다. 새로 공개된 셰이드 원스(Shade Once)는 마지막 신에서 활성화되는 픽셀만 음영 처리할 수 있는 기술이다.
오류 정정 코드(Error Correcting Code, ECC) 메모리
읽고 쓰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단일∙이중 비트 오류를 정정해 연산 정확도를 높인다.

WX 8200은 AMD의 통합 보안 프로세서 기술(Secure Processor)을 탑재해 강력한 보안 환경을 제공한다. 민감한 정보나 애플리케이션의 저장과 처리 과정 전반을 보호함으로써 기업의 지적재산권(IP)을 보호하도록 돕는다. 또한, 유저 인터페이스나 서비스 제공자의 에셋 등 핵심 리소스에 대한 데이터 무결성과 보안을 제공한다.

AMD 라데온 프로 부문 총괄 매니저 오기 벌킥(Ogi Brkic)은 “AMD 베가 아키텍처 기반의 라데온 프로 WX 8200 그래픽 카드는 전문가들이 창의성을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콘텐츠 제작자들 간 협업을 원활하게 하고 영상 제작 경험을 흥미롭게 만들며, 시각화를 손쉽게 구현하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WX 8200는 오는 9월 초 999달러의 가격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라데온 프로 WX 그래픽 카드 제품군의 보증 기간은 3년이며, 보증 기간 7년 옵션 사항을 선택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