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DO를 통합하여 풋프린트와 EMI 저감

[테크월드=양대규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ADI)는 전도와 방사 노이즈를 줄이는 독창적인 고정 주파수 피크 전류 모드 PWM 제어 아키텍처를 채택한 오토모티브 등급의 고효율 3.2MHz 동기식 쿼드 출력 벅 레귤레이터 신제품 Power by Linear ADP5138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벅 레귤레이터는 열 관리 능력이 향상되었고 0.8V 출력까지 동작하며, 채널당 최대 1A의 상시 출력 전류를 제공한다. 또한, 노이즈에 민감한 디바이스를 구동하기 위해 250mA의 낮은 출력 잡음(10Hz~100kHz에서 20µVRMS)과 높은 PSRR(1kHz에서 61dB)의 LDO 선형 레귤레이터도 통합하고 있다. 높은 집적도와 다양한 기능의 조합, 컴팩트한 4mm x 4mm LFCSP 패키지의 신제품은 자동차, 산업, 계측 시스템을 비롯해 면적을 최대한 적게 차지해야 하는 DC/DC POL(Point-of-Load)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ADP5138은 3.2MHz의 고정 PWM 스위칭 주파수로 동작하거나, AM(Amplitude Modulation) 주파수 대역을 벗어난 2.8MHz~3.5MHz의 외부 클럭과 동기화를 할 수 있다. 스위칭 주파수가 이처럼 높아 크기가 작은 외부 소자들을 사용할 수가 있어 솔루션 풋프린트를 더욱 줄일 수가 있다. 4개의 벅 레귤레이터는 서로에 대해 90°의 위상차(Out-of-Phase)로 동작함으로써 입력 리플 전류와 입력 커패시터 크기를 줄이며, 해당 시스템의 전자기간섭(EMI)을 낮춘다. 보상 회로를 내장하고 있어 설계를 간소화하며, 소프트-스타트 회로와 파워업 시퀀싱 기능도 통합하고 있어 순간 유입 전류를 감소시킨다. ADP5138은 입력 전압 모니터링 기능은 물론, 입력 과전압록아웃(OVLO), 저전압 모니터링(UVM), 저전압 록아웃(UVLO) 기능도 제공한다. 출력의 저전압과 과전압 모니터링도 가능하다. 입력 또는 출력 전압 오류가 발생할 경우, POR(Power-on-Reset) 기능을 제공한다. 추가적으로, 과전류 보호(OCP)와 열적 셧다운(TSD) 기능도 제공한다.

ADP5138과 오토모티브 등급 버전인 ADP5138W는 우수한 열 성능을 위해 뒷면에 금속 패드 부분이 노출되어 있는, 높이가 낮고(0.75mm) 컴팩트한 28핀 4mm x 4mm LFCSP 패키지로 공급된다. 동작 온도 범위는 –40°C~125°C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