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정환용 기자] 플리어시스템 코리아(FLIR Systems Korea)는 모바일 기기에 결합해 사용할 수 있는 저가형 열화상 카메라 ‘플리어 원 프로’(FLIR ONE Pro) 시리즈에 새로 LT 모델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LT 모델은 플리어 원 프로 시리즈의 툴과 열화상 이미지를 저렴한 가격대에 제공한다.

플리어 렙튼(FLIR Lepton) 열화상 마이크로 카메라 코어를 탑재한 플리어 원 프로 LT는, 플리어 고유의 MSX 이미지 향상 기술과 비비드IR(VividIR) 동영상 신호 처리 기술을 통해 선명하고 향상된 열화상 이미지 품질을 제공한다. 특허 출원 중인 원핏(OneFit) 카메라 커넥터도 제공된다. 이 커넥터는 연결 길이를 최대 4mm까지 조절할 수 있어, 사용자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의 보호 케이스(일부 제품 한정)를 장착한 상태에서도 열화상 카메라를 장착할 수 있다.

플리어 원 앱도 업데이트된다. 다중 스팟 온도 측정계, 화면상에 온도 탐지 구역 설정 기능, 문제 해결∙활용 사례와 관련한 유용한 팁 등 다양한 기능이 포함될 예정이다. 애플워치와 일부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워치와도 호환돼, 모퉁이 뒤쪽 등의 열화상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스트리밍하거나 사용 중인 기기로 이미지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플리어 산업용 사업부 총괄 사장 프랭크 페니시(Frank Pennisi)는 “플리어는 지난 2014년 스마트폰용 열화상 카메라를 출시했다. 이후 다양한 전문가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이 시리즈를 꾸준히 발전시켜, 보다 사용하기 쉽고 경제적인 열화상 카메라를 출시할 수 있게 됐다”며, “LT는 비비드IR 같은 전문가용 기능을 보다 저렴한 가격대에 제공하고자 하는 플리어의 차세대 제품 전략을 잘 보여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