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과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설계서 EMI 발생 제한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설계자가 차량과 산업 애플리케이션에서 발생하는 전자파 간섭(EMI)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와 코일크래프트(Coilcraft)가 생산하는 솔루션 페이지를 발표했다. 새로운 페이지에는 아나로그디바이스의 ‘Silent Switcher 2’ LT8640S∙LT8643S∙LT8650S 동기식 강압 조정기, 코일크래프트의 전력 인덕터를 이용해 낮은 EMI를 달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참고 자료,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전자 부품 등이 소개된다.

EMI 방출을 최소화하는 아나로그디바이스의 2세대 사일런트 스위쳐 아키텍처를 갖춘 동기식 강압 조정기 3종은, 바이패스 커패시터, 접지면, 구리 필러, 빠른 전류 루프를 최적화하는 다른 구성요소들이 결합돼 높은 스위칭 주파수에서 높은 효율을 제공한다. 42V, 6A 조정기로 정지 전류 2.5µA, 1MHz에서 최대 효율 96%의 성능을 발휘하며, 빠르고 낮은 오버슈트 스위칭 에지를 제공해 높은 스위칭 주파수에서도 고효율 작동과 강압비를 제공한다.

코일크래프트의 전력 인덕터를 LT8640S, LT8643S, LT8650S 조정기와 함께 사용하면, 거칠고 소음이 많은 환경에서도 EMI가 더욱 감소한다. 코일크래프트의 XFL5030 계열 차폐 전력 인덕터는 DC 저항이 2.15밀리옴이다. 최대 11.5A의 뛰어난 전류 처리 능력, 부드러운 포화, 가청 잡음을 최소화하는 합성 구조를 갖춘 XFL5030은 고주파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소자이다.

코일크래프트의 XEL6030 계열 고전류 차폐 전력 인덕터는 2~5MHz의 고주파대에서 낮은 DC 저항과 초저 AC 손실을 제공한다. 부드러운 포화 전류와 함께 전류 처리 능력이 뛰어나 고전류 스파이크에 대한 내성을 갖췄고, 유도용량 범위는 0.15~3.3µH이다. XFL5030과 XEL6030 계열의 소자 모두 AEC-Q200 1등급 차량 규격과 RoHS 규격을 준수하며, 무할로겐 소재로 생산된다.

마우저는 EMI를 제한하는 솔루션을 기술적으로 자세하게 설명하기 위해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백서 ‘How to Dial Down the Noise: Limiting EMI’(소음을 줄이는 방법: EMI 제한)를 발간했다. 마우저의 선임 기술 콘텐츠 전문가 폴 골라타(Paul Golata)가 아나로그디바이스와 코일크래프트의 제품을 함께 사용해 요구사항이 까다로운 오늘날 애플리케이션에서 필요한 낮은 EMI 솔루션을 개발하는 방법을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