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양대규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ST)가 새로운 고정밀 OP 앰프 TSB712A를 출시했다. 폭넓은 전압과 온도 범위에 걸쳐서 안정적인 파라미터를 유지하는 제품으로, 산업과 자동차 시스템을 비롯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비용 효율적이면서도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TSB712A는 2.7V-36V나 ±1.35V-±18V의 광범위한 공급 전압 범위에서 안정적으로 동작한다. 제품은 개발 상의 결정들을 간소화하며, 구매와 재고관리를 손쉽게 하는 다양한 설계에 적용할 수 있다. 확장 온도 범위인 -40°C~125°C에서 온도에 따른 전압 변동의 최대 오프셋 드리프트가 2.8µV/°C이다.

TSB712A는 입력 잡음 전압이 12nV/√Hz로 낮게 유지되므로, 낮은 신호 진폭에도 정확한 신호 처리를 할 뿐 아니라 높은 해상도를 보장한다. 또한, 300µV 입력 오프셋 전압을 유지함으로써 높은 정밀도의 측정과 모니터링이 요구되는 회로 설계를 단순화한다. TSB712A는 6MHz 이득 대역(Gain-Bandwidth, GBW) 제품과 3V/µs 슬루레이트(Slew Rate)를 제공함으로써 저주파에서 고주파 대역에 걸쳐 안정적인 신호 상태를 보장한다. 더 높은 이득이 요구되는 회로 대역을 위해서는 비보상(Decompensated) TSB7192A가 22MHz GBW를 가지며 전류 소비와 저잡음은 비슷한 수준이다.

TSB712A는 광범위한 주파수 대역에 걸쳐 높은 EMIRR(EMI Rejection Ratio, EMI 제거율)을 보장하는 내장형 입력 필터를 제공하므로 소음이 심한 산업, 자동차 환경, 인접한 RF 장비로부터의 전자기 간섭 취약성을 최소화한다.

TSB712A는 레일-투-레일 입출력으로 되어 있으므로, 고전류 또는 저전류 센싱, 데이터 수집, 홀센서 인터페이싱, 액추에이터 구동, 모터 제어와 같은 작업에 적합하다. 산업용 제어와 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 계측 장비, 테스트와 측정 장비 등의 다양한 장비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오토모티브급 제품은 2018년 9월부터 판매가 시작되며, ADAS나 보디 일렉트로닉스(body electronics), 인포테인먼트, 파워트레인 등에 적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