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NC(월간 전자부품 뉴스) UPDATED. 2018.8.16 목 14:37

상단여백
HOME 신제품 부품·센서
한국몰렉스, ‘EdgeLock’ 와이어-투-시그널 카드 커넥터 출시
정환용 기자 | 승인 2018.07.26 16:12

[EPNC=정환용 기자] 한국몰렉스가 PCB 엣지 카드에 직접 체결할 수 있는 ‘EdgeLock  와이어-투-시그널 카드 커넥터를 출시했다.

EdgeLock 커넥터는 헤더 조립 과정이 필요 없어 전체 조립 비용 원가를 낮춰준다. 뿐만 아니라 커넥터 하우징의 오삽입 방지용 리브(Rib) 디자인을 통해 커넥터가 PCB에 잘못 체결되는 위험성을 차단해 준다.

이 커넥터는 3.0A까지 전류를 지원하며고, 엠보싱으로 처리된 접촉 포인트를 가진 이중 캔틸레버식 날개 단자 구조를 통해 PCB 유지력을 높임으로써 오랫동안 사용해도 전기적 신뢰도를 유지할 수 있다. PCB로부터 신속하게 분리할 수 있는 래치형 구조로 설계돼 있어, 재작업 또한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고온의 환경과 응용분야에 이상적인 로우 할로겐 소재(PA46)가 사용됐다.

한국몰렉스의 김명규 차장은 “EdgeLock 커넥터는가 소비자 가전제품에서 꼭 필요한 고신뢰도의 체결력을 갖춘 제품”이라며, “기존의 납땜식 헤더 대신 중앙 포지티브 록 체결 구조를 통해, PCB 카드에 직접적이고 더욱 확실한 연결성을 제공하고 기기 내 공간도 줄여준다”고 언급했다.

#몰렉스#커넥터#edgelock#조립#원가#pcb#접촉#포인트#유지#래치#설계#고온#소비자#가전제품

정환용 기자  hyjeong@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환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