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NC(월간 전자부품 뉴스) UPDATED. 2018.10.17 수 12:24

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정책
모본, 타타대우상용차 전용 ADAS 솔루션 국토부 인증 통과
양대규 기자 | 승인 2018.07.26 09:50

[EPNC=양대규 기자] 무선통신∙차량용 전장 솔루션 전문기업 모본이 상용차 전문 제조기업 타타대우상용차에 납품하는 ADAS(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솔루션 ‘컨트롤 유닛 에이(CONTROL UNIT A-LDW&FCW)’가 최근 국토교통부의 규격인증시험을 통과했다. 이로써 모본은 자체 ADAS 모델 MDAS-9뿐 아니라 OEM 제품으로도 국토부 규격인증시험을 통과했다. 업체는 이를 기점으로 비포 마켓과 애프터 마켓 ADAS 시장을 모두 공략하겠다는 방침이다.

타타대우상용차의 차량

모본은 2015년부터 타타대우상용차에 ADAS 제품을 납품하며 기술을 개발해왔다. 올해 모본의 기술력으로 완성된 ‘컨트롤 유닛 에이’를 장착한 타타대우상용차는 국내 상용차 제조사로는 최초로 국토부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이에 따라, 오는 8월부터 생산·출고되는 타타대우상용차의 중량 20톤 이상 차량에 ‘컨트롤 유닛 에이’를 장착할 경우 국토부가 지급하는 첨단안전장치 장착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 제품은 차로이탈경고장치(LDW) 외에 전방추돌경고장치(FCWS) 서비스도 제공한다.

타타대우상용차 전용 ADAS 모델

앞서 모본의 자체 ADAS 모델인 MDAS-9이 국내 기업 최초로 국토부 규격인증시험을 통과한 바 있다. 또한, 모본은 중국의 버스 제조사 킹롱과 전기차 전문 브랜드 즈도우D3 등에는 OEM ADAS 제품을 납품한다. 모본은 이번 타타대우상용차와의 협업을 통해 OEM 시장을 적극 공략하며 상용차 시장 내 영향력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모본 조균하 부사장은 “타타대우상용차와 오랜 협업을 통해 OEM제조사의 품질 노하우를 공유하며 OEM 시장 진출의 교두보가 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상용차의 ADAS 수요에 발맞춰 시장 확대 및 제품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본#타타대우상용차#국토부#ADAS#오토모티브#전장부품

양대규 기자  yangda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대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