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신동윤 기자] 미디어텍(MediaTek)이 헬리오 A(Helio A) 시리즈를 공개하면서, 헬리오 A22 SoC으로 풍부한 기능과 전력 효율성이 높은 헬리오 칩셋 라인을 확장했다.

미디어텍은 헬리오 P20, P22, P23 및 P60 칩셋이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서 거둔 성공을 바탕으로 헬리오 A 시리즈를 출시하고, 훨씬 더 많은 소비자에게 저렴한 고성능 장치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한다. 강력한 쿼드코어 성능, 놀라운 카메라 기능, AI 향상과 높은 전력 효율성을 특징으로 한다.

헬리오 A 시리즈에서 처음 발표된 칩셋인 헬리오 A22는 더욱 높은 전력 효율성을 기반으로 높은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12nm FinFET 제조 기술로 제작됐다. 미디어텍의 코어파일럿(CorePilot) 기술이 적용된 이 칩셋은 장치 배터리 수명을 늘리기 위해 각 과제마다 전력을 최적화하고, 사용자가 자신의 장치에서 더 오래 더 많은 작업을 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헬리오 A22는 MediaTek NeuroPilot SDK 확장과 제삼자 AI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고자 AI 기능도 선보인다.

헬리오 A22는 뛰어난 카메라 기능을 제공하고 AI 향상을 통해 사진촬영술을 한 단계 높인다. 이 칩셋은 30FPS에서 최대 13+8 메가픽셀 이중 카메라 설정과 최대 21메가픽셀 모드에서 작동하는 단일 카메라를 지원한다. 장치 제조업체는 헬리오 A22의 20:9 HD+ 디스플레이 지원을 통해 대형 화면 장치를 만들 수 있다.

헬리오 A22은 구글 안드로이드 신경망 API(안드로이드 NNAPI)를 포함하고 있으며, 최신 AI 체제를 지원한다. 따라서 개발업체는 헬리오 A22로 구동되는 장치를 위한 AI 애플리케이션을 원활하게 구축할 수 있다.

헬리오 A22는 빠른 연결성을 위해 Cat-4와 Cat-7 4G LTE 성능을 지원하고, VoLTE와 ViLTE를 갖춘 이중 4G SIM을 제공한다. 또한, 헬리오 A22는 고객 설계 유연성을 높이고자 LPDDR3를 비롯해 더 새롭고 빠른 LPDDR4도 지원한다.

헬리오 A22의 GNSS 위치 향상 기능은 이전 세대 칩셋과 비교해 TTFF의 속도를 57% 높이고, 정확도를 10% 높이며, 전력 운영을 최대 24% 낮춘다. 802.11ac Wi-Fi를 기반으로 하는 헬리오 A22는 더욱 높은 대역폭과 처리량을 제공해 사용자의 온라인 게임, 멀티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개선한다. 또한, 스마트홈 장치에 적합한 더 긴 전송 거리와 더 높은 속도를 위해 BT5.0도 지원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