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프로그래머블 전자 퓨즈 STEF01 출시…안전성·신뢰성 위해 기능 통합
상태바
ST, 프로그래머블 전자 퓨즈 STEF01 출시…안전성·신뢰성 위해 기능 통합
  • 양대규 기자
  • 승인 2018.07.16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양대규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ST)가 낮은 RDS(ON)의 VIPower MOSFET을 통합한 덕분에 삽입 손실을 줄이면서 8V~48V의 넓은 동작 입력전압 범위에서 최대 4A의 연속 전류를 유지할 수 있는 프로그래머블 전자 퓨즈 STEF01를 출시했다. 이를 통해 높은 전력 등급 애플리케이션의 과부하 보호를 빠르게 진행할 수 있게 됐다.

STEF01은 주전원 레일에 직렬로 연결해 과전류와 과전압으로부터 부하를 보호할 수 있다. 전압은 사용자가 정의한 최대값으로 고정되며, 외부 저항으로 미리 설정할 수 있다. 내부의 파워 MOSFET을 제어하여 프로그램된 안전 허용 한계치까지 과도 전류를 제한할 수 있으며, 강한 과전류나 단락회로가 감지될 경우 전류를 최저 허용 한계치까지 떨어뜨려 유지시킨다.

STEF01은 ST의 BCD8 고전압 공정을 적용하여 전원인가 또는 핫스왑(Hot-Swap) 삽입 시 과도한 돌입 전류를 방지하기 위한 dV/dt 제어 등 다양한 부가가치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이를 통해 출력 전압의 상승 시간을 최소 3ms까지 늦출 수 있으며, 필요 시 외부 커패시터를 연결하여 증가시킬 수도 있다. 또한, 외부 부품을 사용하여 설정이 가능한 프로그래머블 UVLO(Under-Voltage Lockout)로 부하 요구사항에 맞게 원하는 전압-레일의 최소값을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래칭(Latching)이나 자동 재시도 기능이 있는 과열 셧다운을 비롯해, 과도한 용량성 부하로 전원이 인가되거나 고전압에서 회로가 단락 또는 과부하 전이가 이뤄지는 경우에 이례적인 고전압으로 STEF01이 손상되는 현상을 방지하는 최대 소실-전압(Dissipated-Power) 보호 기능이 포함됐다. 또한, 파워-굿(Power-Good) 표시기와 함께 상태 모니터링이나 디바이스 제어에 사용할 수 있는 인에이블/결함(Enable/Fault) 핀을 가지고 있다. 외부 PMOS 스위치를 제어하기 위한 전용 게이트-드라이버 출력은 역전류 보호 기능을 간단하게 구현해준다.

STEF01은 산업용 핫스왑 보드와 제어 장비, 회로 차단기, 전원 버스, 보안이나 시스템, 텔레콤 전력 모듈 또는 분산형 전력 시스템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유연하고 편리한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